Come Fly with SWWU
  홈 >학과소개 > IT·공연·방송분야 > 공지사항 프린트

공지사항

본문영역 시작
융합콘텐츠과 VR콘텐츠전공 공지사항 상세페이지 : 작성된 상세내역(글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수, 첨부파일, 글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해외로 빠져나가는 메타버스 인재들
작성자 융합콘텐츠과 VR콘텐츠전공
등록일 2021-09-27
조회수 1054
파일
  • 많이본기사.jpg
네티즌이 이번주 가장 많이 읽은 기사는 <“최소 연봉 3억 보장”…한국 인재 싹쓸이에 ‘초비상’>이었다. 4차 산업혁명의 핵심 주자로 떠오르는 ‘메타버스’ 산업의 인재들이 해외로 빠져나가고 있다는 내용을 다뤘다.
메타버스업계에 따르면 최근 3년간 외국 기업으로 이직한 S급 연구 인력이 최소 20명이 넘는다. 국내 핵심 인력이 향하는 곳은 대부분 구글, 애플 등 미국 빅테크기업이다. 메타버스산업 핵심인 확장현실(XR) 시장이 미국 빅테크 기업의 ‘독무대’가 될지 모른다는 우려가 나오는 이유다. 한 네티즌은 “능력에 걸맞은 보상 없이 인재가 남아주길 바라는 건 욕심”이라고 지적했다.
가장 많이 본 기사 2위는 <월급 밀려 카드빚 당겨썼던 직원들, 역대급 ‘잭팟’ 눈앞>이었다. 국내 대표 게임기업인 크래프톤이 본격적인 상장 절차를 밟는다. 크래프톤 임직원은 창업자 장병규 의장에게서 무상 증여받은 주식에 공모주까지 포함해 1인당 평균 2억~3억원의 수익을 거머쥘 전망이다.
융합콘텐츠과 VR콘텐츠전공 공지사항 다음,이전글 : 해당글의 다음 이전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네이버 '제페토' 이용자만 2억명... '메타버스' 무섭네
다음글 '가상 신대륙'은 315조 기회의 땅…'메타버스 정부' 시동걸었다
담당부서 :
융합콘텐츠과 VR콘텐츠전공
담당자 :
이진이
연락처 :
031-290-8296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