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e Fly with SWWU
  홈 >학과소개 > 예술학부 > 스포츠지도과 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프린트

스포츠지도과

본문영역 시작
강지현
  • 직위 : 교수
  • 연구분야 : 스포츠마케팅, 스포츠심리학

학력사항

  • 2010. 02. 17. 경희대학교 체육학과(박사)
  • 2007. 02. 21. 경희대학교 체육학과(석사)
  • 2005. 02. 18. 창원대학교 체육학과(학사)

경력사항

  • 2016. 09. 20~현재 수원시 장애인 볼링협회 이사
  • 2014. 03. 01 ~ 2016. 02. 29. 경희대학교 체육대학원 겸임교수
  • 2012. 03. 01 ~ 현재.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 이사
  • 2012. 03. 01 ~ 현재. 한국골프학회 이사
  • 2011. 03. 01~ 2013. 02. 28. 경희대학교 체육대학 학술연구교수

연구실적

  • 2015. 10. 19. 제50회 대통령기 전국단체대항태권도대회 겸 2016년도 국가대표선수선발 예선대회에 따른 충주지역의 경제적 파급효과 분석
  • 2010. 10 ~ 2011. 01. 제40회 협회장기 전국단체대항 태권도대회 겸 2011 국가대표선발 예선대회에 따른 경주지역의 경제적 파급효과 분석
  • 2010. 09 ~ 2010. 12. 코리아오픈 태권도대회 광고노출효과 분석
  • 2009. 11 ~ 2009. 12. 정관장배 SBS 격파왕대회 미디어노출효과 분석
  • 2009. 05 ~ 2009. 10. 수원시 체육 중장기 발전방안

논문

  • 2017. 02 스쿠버다이빙 참여자의 스쿠버리조트 선택속성에 대한 중요도 우선순위 탐색 | 한국체육과학회지 | 강지현외1인
  • 2016. 08 체육고등학교 선수들의 정서인식과 인지적 정서조절에 따른 우울 및 사회불안의 구조적 관계 | 한국체육과학회지 | 강지현외1인
  • 2016. 04 스포츠산업박람회 참관객들의 참여동기에 따른 서비스품질인식 및 관람 후 행동의 구조적 관계 | 한국체육과학회지 | 강지현외2인
  • 2016. 02. 골프장 직원의 고객지향성에 따른 고객접점 직무만족 및자기주도적 행동의 관계 | 한국사회체육학회지 | 강지현외1인
  • 2015. 06. 22. 스키용품 브랜드 선택속성에 따른 포지셔닝 전략 | 한국체육과학회지 | 강지현외1인
  • 2014. 11. 30. 스쿠버 참여자의 체면민감성에 따른 자아존중감 및 과시적 소비성향의 영향관계 분석 | 한국사회체육학회지 | 강지현외2인
  • 2014. 04. 30. 골프용품 브랜드 개성에 따른 신뢰, 태도 및 브랜드 충성도 간의 구조적 관계 | 한국체육과학회지 | 강지현외1인
  • 2014. 02. 28. 골프장 직원들의 심리적 계약에 따른 동기부여 및 조직성과간의 관계 | 한국체육과학회지 | 강지현외2인
  • 2014. 02. 01. 스포츠동호회 참여자들의 심리적 분리와 직무스트레스 및 정서소진의 구조적 관계 | 한국사회체육학회지 | 강지현외2인
  • 2013. 08. 01. China, Japan and South Korea - Memory, Modernity, Politics, Geopolitics - and Sport | The International Journal of the History of Sport | 강지현외3인
  • 2013. 06. 30. 스포츠관광 참가자의 목표지향적 행동이 관광행동에 미치는 영향 | 한국체육과학회지 | 강지현외2인
  • 2013. 06. 30. 중요도-만족도(Importance-Performance) 분석을 활용한 국내 스포츠관광의 활성화 전략 | 한국체육과학회지 | 강지현외2인
  • 2013. 03. 20. 스마트폰 피트니스 애플리케이션의 서비스 품질이 이용만족, 신뢰, 몰입 및 지속적 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 한국체육학회지 | 강지현외2인
  • 2013. 02. 28. 국내 기업의 스포츠를 통한 CSR 활동과 소비자태도, 기업평판, 사회적 연결감 및 구매의도의 구조적 관계 | 한국체육과학회지 | 강지현외2인
  • 2012. 12. 31. 제품광고 모델로서의 스포츠스타 이미지 포지셔닝 | 한국체육과학회지 | 강지현외2인
  • 2012. 08. 31. 프로농구구단 emblem 의 포지셔닝에 관한 연구 | 한국체육과학회지 | 강지현외2인
  • 2012. 08. 01. 국내 마라톤 대회의 이벤트 기대효과, 참여만족, 협력의도간의 구조적 관계 |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 강지현외2인
  • 2012. 08. 01. IPA를 이용한 스키리조트 선택속성 평가 | 한국사회체육학회지 | 강지현외1인
  • 2012. 02. 28. 스키패트롤의 시각으로 접근한 스키, 스노보드 상해원인에 대한 해석적 기술 | 한국체육과학회지 | 강지현외1인
  • 2012. 02. 28. 케이블TV 스포츠채널의 채널브랜드자산이 광고수용성에 미치는 영향 | 한국체육과학회지 | 강지현외3인
  • 2012. 02. 25. 스키리조트 이용객의 선택속성에 따른 포지셔닝 | 한국체육학회지 | 강지현외1인
  • 2011. 08. 01. 마라톤 동호인의 성격특성, 운동몰입, 운동중독 및 생활만족도간의 관계 | 한국사회체육학회지 | 강지현외2인
  • 2011. 06. 30. 야구동호회 참여에 따른 몰입경험이 여가만족에 미치는 영향 | 한국체육과학회지 | 강지현외1인
  • 2011. 06. 11. 골프클럽 선택결정요인에 따른 포지셔닝 분석 | 한국체육과학회지 | 강지현외2인
  • 2011. 06. 11. 태권도장의 관계효익이 고객만족, 고객신뢰, 전환장벽 및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 강지현외2인
  • 2011. 03. 01. 스포츠이벤트 참여결정요인이 만족도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 한국사회체육학회지 | 강지현외1인
  • 2011. 02. 28. 체험스쿠버 다이버의 참여동기가 참여만족 및 재참여의도에 미치는 영향 | 한국체육과학회지 | 강지현외2인
담당부서 :
스포츠지도과
담당자 :
조은혜 / 백서영
연락처 :
031-290-8993 / 994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