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e Fly with SWWU
  홈 >SWWU PR > SWWU 소식 프린트

SWWU 소식

본문영역 시작
SWWU 소식 상세페이지 : 작성된 상세내역(글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수, 첨부파일, 글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수원여자대학교 유아교육과, ‘도담소’ 어린이 초청행사 재능기부 펼쳐
작성자 수원여자대학교
등록일 2023-07-11
조회수 631
파일
  • 경기도지사_단체사진.jpg
수원여자대학교(총장 장기원) 유아교육과(학과장 최현정) 전공동아리 ‘고운소리방’과 놀매마당 학생이 지난 5월 4일 경기도 도담소에서 진행된 ‘2023 어린이날 도담소에서 놀자 GO!“ 행사에 참여해 재능기부를 펼쳤다.
이날 행사는 어린이날을 맞아 지역 어린이집 어린이와 학부모 등 60여 명과 김동현 경기도지사도 함께 참석하였다. 주요 행사는 고운소리방은 뮤지컬 인형극 ‘피터의 하루’을 공연하며 어린이들의 큰 호응을 받았으며, 놀매마당은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모양의 풍선을 선물하였다.

김동연 경기도 지사는 어린이날을 맞아 지역사회 연계 활동에 재능기부를 펼쳐준 수원여대 유아교육과 학생들에게 격려와 감사의 인사를 전달해주셨다.

수원여자대학교는 경기도육아종합지원센터와의 대학동아리 연계사업으로 매년 다양한 행사에 재능기부를 펼치고 있으며 특히 유아교육과 전공동아리 『고운소리방』은 1987년에 설립된 이래 현재까지 매년 새로운 창작 어린이 뮤지컬 공연을 지역사회 영유아들에게 선보이며 다양한 문화 체험을 지원하고 있다. 영유아 대상 뮤지컬 공연 봉사를 실천해 유아교육 전공에 대한 이해와 자부심을 높이고 있으며, 교육기부를 통한 지역사회 봉사활동으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수원여자대학교 유아교육과 최현정 학과장은 “앞으로도 전공동아리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미래지향적이며, 창의 인성을 겸비한 유아 교사 양성을 목표로 전문성과 현장실무역량을 갖춘 유능한 유아 교사 양성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수원여자대학교의 교육이념인 성실·박애·봉사의 정신을 기초로 대학과 지역사회가 연계하며 교육기부를 통한 소통과 나눔이 이어지기를 기대한다.
담당부서 :
입시홍보팀
담당자 :
심상혁
연락처 :
031-290-8027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