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2 자율설계 경력개발학기(코스) 시행계획 | |
---|---|
작성자 | 미용예술과 |
등록일 | 2019-07-24 |
조회수 | 2835 |
파일 | |
1. 과제목표
가. 정량적: - 학점을 이수하기 위해서는 1학기 동안 최소한 책 5권을 읽게 되어 학습자의 기본적인 교양수준이 높아질 수 있다. 나. 정성적 - 동일한 책을 읽고 개요를 발표를 통해서, 타인의 생각에 동의하고 차이점인 경우 토론을 통해 합의점을 찾아가며 인문학적 소양을 향상시킬 수 있다. 2. 주요내용 학과 내에서 인문학적 소양을 위해 습득해야하는 정보 및 지식을 책을 통해 얻고, 주제에 맞도록 개요를 설득력있는 텍스트로 작성한 후 효율적인 방법을 통해 발표와 토론을 진행한다. 3. 운영개요 가. 운영규모(인원): 반별 5~10명 나. 연계기관(사업): 해당사항 없음. 다. 과제수행 결과물 - 정해진 도서목록 5권 - 도서 5권을 읽고 발표 및 토론 자료- A4용지 2쪽 내외(글자크기 11포인트, 행간 160%) - 개인별 발표 자료를 모아 포트폴리오 제출 - 지도교수 평가서 4. 학점인정 가. 이수학점 : 2학점 나. 투입예상시간 : 1학점 당 1시간 (총 42시간, 과제 활동시간 포함) 다. 학점인정 세부기준 (첨부참조) 5. 기대효과 - 한 학기동안 적어도 5권의 책을 읽음으로 독서의 생활화 습관을 키울 수 있다. - 동일한 책을 읽고 토론하는 활동을 통해 폭넓은 지식함양 뿐 만 아니라, 표현력, 토론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 2학년 1학기까지 채워야 하는 교양시수가 부족한 학생들은 2학년 2학기에 해당 수업을 들음으로 인해, 학점 보충을 할 수 있어 하계나 동계의 계절학기를 듣지 않아도 된다. 따라서 하계에는 현장실습을, 동계에는 취업연계를 위한 활동으로 심화된 전공활동을 활발히 할 수 있다. 6. 세부일정 (첨부참조) |
이전글 | 2019년 정읍시민장학재단 장학생 선발안내 |
---|---|
다음글 | 2019-1 학기중 통학버스 운행시간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