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시설

home학과소개 교육시설

기본간호실습실A(한울관 202호)

이미지
소개
기본간호실습실 A는 총 면적 174.9㎡로 강의와 실습을 동시에 진행 할 수 있도록 컴퓨터 AV 시스템과 임상현장과 같은 EMR 의료 시스템 및 수술 무균술 구조 설비를 갖추고 있다. 그리고 학생들의 자율실습 시 실습조교가 상주하여 실습지도 및 실습실을 관리하고 있으며, 각종 기자재 및 실습 물품을 사용하기 편리하도록 각 실습실마다 구비하여 관리하고 있다.

기본간호실습실B(한울관 209호)

이미지
소개
기본간호실습실 B는 총 면적 174.9㎡로 강의와 실습을 동시에 진행 할 수 있도록 컴퓨터 AV 시스템을 구비하고 있으며, 정맥주사 시뮬레이터 및 수술 무균술 구조 설비를 갖추고 있다. 그리고 학생들의 자율실습 시 실습조교가 상주하여 실습지도 및 실습실을 관리하고 있으며, 각종 기자재 및 실습 물품을 사용하기 편리하도록 실습실에 구비하여 관리하고 있다.

시뮬레이션실습실A(한울관 212호)

이미지
소개
시뮬레이션실습실A는 총 면적 108.9m²로 성인간호의 실제상황을 재연하여 학생들이 가상의 시나리오에 따라 시뮬레이션 학습을 할 수 있는 공간이다. 성인전신시뮬레이터(Sim Man 3G)가 비치되어 무선으로 컴퓨터 네크워크와 통합하여 다양한 운영모드와 시나리오에 따라 환자 상태 연출이 가능하다.

시뮬레이션실습실B(한울관 208호)

이미지
소개
시뮬레이션실습실B는 모성과 아동간호의 실제 임상상황을 재연하여 학생들이 가상의 시나리오에 따라 시뮬레이션 학습을 할 수 있는 공간이다. 총 면적 66.0m²로 지난 2014년 개소하여 분만전신시뮬레이터(Sim Mom), 분만시뮬레이터(Noelle S550), 신생아시뮬레이터(SimBaby), 신생아시뮬레이터(Sim NewB)가 비치되어 있으며, 실습 중 동시 녹화와 Debriefing이 가능하고, 4학년 학생들의 모성, 아동 통합시뮬레이션 실습에서 이용하고 있다.

간호학통합실습실(한울관 310호)

이미지
소개
간호학통합실습실은 총 면적 102.3㎡로 강의 및 통합시뮬레이션 디브리핑, CPR 실습 교육을 할 수 있도록 전자교탁, AV 시스템 설치를 갖추고 있으며, 각종 응급 장비 기자재와 비품이 구비되어 있다.

간호학실습실(한울관 314호)

이미지
소개
간호학실습실은 총 면적 108.9㎡로 강의와 실습을 동시에 진행 할 수 있도록 전자교탁, AV 시스템을 구비하고 있다. 또한 임상에서 필요한 건강사정이론 및 실습을 익힐 수 있도록 각종 인체 모형 및 장비 관리 등 충분한 기자재와 비품이 구비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