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home학과소개 인사말
간호 전문지식과 기술을 갖춘 국제적 수준의 간호인력 양성

수원여자대학교는 1969년 성실, 박애, 봉사의 교육이념국민건강증진을 위한 국가적 요구에 부응하여 간호인력 양성을 사명으로 설립되었습니다.

개교 시 20명의 간호학생으로 출범한 우리대학은 지금까지 대학발전을 위한 끝없는 노력에 힘입어 현재 4개 학부 26개 학과에 5천여 학생이 재학하고 있으며, 수많은 동문을 배출하여 최고의 전문여자대학으로서 국가와 사회발전에 이바지해 왔습니다.

수원여자대학교 간호학과는 과학적 지식과 전문적 기술을 갖추고 인류애와 나눔의 정신을 실천하며 인류공영에 기여할 수 있는 참간호인을 양성하기 위하여 인간중심의 전인적 간호교육을 제공해 왔습니다. 이를 통해 개인, 가족, 지역사회를 대상으로 건강상태의 유지․ 증진 및 질병예방과 회복을 돕기 위한 건강 전문인을 육성하고 배출하였습니다.

앞으로 우리대학 간호학과는 대학의 전 구성원과 재학생, 졸업생이 함께 인성과 지성 그리고 간호수행능력을 겸비한 참 간호인을 양성하기 위하여 수도권뿐 만 아니라 세계로 도약하는 간호대학으로 거듭날 것이며, 우수한 간호 인력을 배출하여 지역사회와 간호현장에 봉사하는 수원여자대학교의 가치를 실현하는데 앞장설 것임을 약속드립니다.

그동안 간호학과가 이렇게 성장하는 데에 도움을 주신 학부모님과 동문, 후배님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사랑과 관심을 기울여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수원여자대학교 간호학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