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e Fly with SWWU
  홈 >SWWU PR > SWWU 소식 프린트

SWWU 소식

본문영역 시작
SWWU 소식 상세페이지 : 작성된 상세내역(글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수, 첨부파일, 글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수원여대, 오목천(수원여대)역 개통에 따른 접근성 대폭 향상
작성자 수원여자대학교
등록일 2020-10-30
조회수 6929
파일
  • 3번출구 전경 (2).jpg
■ 이번 역은 오목천(수원여대)역입니다“

수원여자대학교(총장 차보숙)가 최근 개통된 수인분당선 오목천(수원여대) 역으로 인해 캠퍼스 접근성이 대폭 향상되며, 인제캠퍼스까지 도보 통학이 가능하게 되었다.

또한 오목천역이 수원여대 역과 함께 역명부기 표기함에 따라 캠퍼스 역명 명칭까지 갖게 되었다.

이번 수인분당선 개통으로 서울 강남권, 용인, 수지, 분당은 물론 인천, 안산지역까지 지하철을 통해 통학할 수 있어 접근성 및 편리성이 대폭 향상되었고 도보 통학(도보15분)이 가능하게 되었다.

특히 강남, 송파, 잠실에서 수인분당선을 이용하여 통학할 경우 수서역 기준 60분대에 도착하며, 분당 성남 지역에서는 오리역 출발 기준으로 41분 소요된다. 또한 안산 한대앞역에서 오목천(수원여대) 역까지 14분, 인천 송도역 기준으로 54분 소요된다.

대학 측은 해란캠퍼스 재학생들의 오목천(수원여대)역 이용 증가 및 편리성을 위해 역 앞에 스쿨버스 승강장을 설치하였으며, 향후 오목천역 주변상권 활성화 기여와 지역의 교육이미지 상승효과를 위해 지역발전의 핵심축이 될 수 있도록 지역과 함께 성장하도록 할 예정이다.

수원여자대학교는 지역과 함께 50년을 상생하며 지역발전에 노력하고 있으며, 평동주민센터와 김장봉사, 경로잔치 봉사활동, 장수사진 촬영, 이불세탁 봉사활동 등 지역사회 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봉사하고 있다.
SWWU 소식 다음,이전글 : 해당글의 다음 이전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1인 크리에이터 시대’이색학과 ‘눈길’
다음글 [특집]수원여대, '명문 사학' 부활 날개짓
담당부서 :
입시홍보팀
담당자 :
심상혁
연락처 :
031-290-8027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