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e Fly with SWWU
  홈 >대학생활정보 > 공지사항 > 일반공지 프린트

일반공지

본문영역 시작
일반공지사항 상세페이지 : 작성된 상세내역(글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수, 첨부파일, 글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수원여자대학교 학생 및 학부모님들께 인사드립니다
작성자 수원여자대학교
등록일 2020-05-29
조회수 7189
파일
     
최근 코로나 바이러스가 진정되면서 학생들의 전면 등교 수업이 허용되었습니다. 하지만 우리 대학은 코로나 방역을 위한 정부의 정책과 학생의 안전을 고려하여 가능한 한 온라인교육을 지속하면서 실습교육 등 대면수업이 꼭 필요한 교과에 한하여 학교에서의 집합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여전히 불안한 상황이기에 대학에서는 셔틀버스 소독과 탑승 시 발열 점검, 건물별 열화상 카메라 설치, 손소독제 비치, 강의실 입실 시 체온 측정, 식당 칸막이 설치, 급식 시 개인 비닐장갑 제공, 손소독제 비치, 강의실에 대한 정기적인 방역소독 실시 등을 통해 학생들의 교내 감염 예방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학생들에게는 개인 마스크 착용 등교, 감염예방 유지 등 정부가 정한 개인방역 수칙을 준수해줄 것을 게시물과 안내를 통해 지도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수도권을 중심으로 코로나 감염자가 확산되는 상황이 발생하고 있어 감염에 대한 불안이 커지고 있고, 학생과 학교의 감염예방 방역노력이 더욱 강조되고 있습니다. 이에 우리는 이러한 상황을 엄중하게 받아들이면서 전체 교수와 직원들이 나서 강의실은 물론 교내외에서의 교내 방역상황을 재점검하여 보완함으로써 학생들의 안전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그리고 학생과 학부모님의 우려를 고려하여 최근 확산되는 코로나 확진자 수가 줄어들 때까지 당분간은 코로나 감염 우려로 인해 대면 수업 참여를 원치 않는 학생이 있다면 해당 학생에게 강의 장면을 촬영하여 제공하고 재택학습을 허용하고자 합니다. 전면 온라인 수업으로 대체해달라는 일부 주장이 있으나 대면수업을 통해 개인의 역량을 강화시키고자 하는 학생의 학습권을 존중해야 하는 만큼 교육목표 달성을 위해 필요한 대면수업은 진행할 수밖에 없음을 이해해주시기 바랍니다.

현재 장기적으로 진행되는 코로나 감염사태로 우리 사회는 전체적으로, 특히 교육과 경제가 흔들리는 비상상황을 겪고 있습니다. 이럴 때일수록 마음을 모아 서로를 격려하고 지원하면서 제 자리를 찾아가는 노력이 필요하기에 비상상황이라고 교육과 학습을 소홀히 할 수는 없습니다. 이에 우리 수원여자대학은 어떠한 난관에도 교육만은 포기하지 않았던 역사를 기억하며 코로나에 의해 휘둘리는 일 없이 우리 학생들의 성공과 발전을 위한 교육의 의무와 사랑의 실천을 충실히 이어갈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2020년 5월 29일

수원여자대학교 총장 차보숙 올림
공지사항 다음,이전글 : 해당글의 다음 이전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2020학년도 대학 홍보방향성 제고 및 홍보실태 조사를 위한 신입생 대상 설문조사
다음글 2020학년도 2학기 수강신청 안내
담당부서 :
수원여자대학교
담당자 :
수원여자대학교
연락처 :
031-290-8000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