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e Fly with SWWU
  홈 >대학생활정보 > 공지사항 > 일반공지 프린트

일반공지

본문영역 시작
일반공지사항 상세페이지 : 작성된 상세내역(글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수, 첨부파일, 글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수원여대 가족에게 드리는 글
작성자 수원여자대학교
등록일 2020-04-29
조회수 7548
파일
     
수원여대 학생과 학부모님들께 인사드립니다

완연한 봄이 찾아온 것 같습니다. 그래도 일교차가 큰 날씨가 이어지고 있는 만큼 여러분들의 건강을 기원합니다. 그동안 코로나19 감염 확산으로 인해 우리 국민들의 생활, 특히 학생들의 학습권이 제약을 받아왔었는데 감염병 확산이 진정되면서 제한적이나마 대면 수업을 준비할 수 있는 국면에 접어든 것 같습니다. 이에 우리대학은 예고해드린 바와 같이 정부의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하면서 5월 4일부터 과목 특성에 따라 제한적으로나마 일부 대면강의를 실시할 예정입니다.

이러한 결정은 우리대학만의 결정이 아니라, 전문대학교육협의회의 권고이기도 합니다. 사실, 전문대학은 현장중심 실기교육을 특성으로 하는 만큼 온라인을 활용한 교육만으로는 한계가 있습니다. 그래서 학생들의 학습목표 달성과 학위취득 기준을 충족시키기 위해서는 현장 대면 수업을 더 이상 미룰 수 없는 상황입니다. 이에 일부 핵심교과에 대해서 만이라도 먼저 제한적 대면수업 실시하기로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대면수업 운영 과정에서의 바이러스 감염에 대한 우려가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에 우리는 학생들의 학습권 보장과 학습목표 달성과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아래와 같은 방역대책을 마련하여 대면 수업을 준비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학생 여러분들께서도 대면수업 진행시 개인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조해주시기를 부탁합니다.

· 대면 수업 시 소수인원 분반 수업 진행
· 전체 강의실 및 사무실에 살균소독제 비치 및 모든 학생에게 개인용 살균소독제 제공(1L)
· 발열·호흡기 증상이 있는 경우 학교 등교 금지(완치 시까지 과제물 대체로 출석 인정_관련 의료기록 제출)
· 건물 출입구 열화상 카메라 설치 및 체온계 구비 발열체크를 통한 감염 예방 모니터링
. 강의실 수강생에 대한 발열체크 및 모니터링 시행
· 감염증 확산 방지를 위한 대응 매뉴얼 배포 및 위기 대응 실무 체제 강화
· 교내 외부인 출입 통제 및 방역활동 강화(전체 교내 건물 및 통학버스 방역 지속적 실시)
· 교내 및 스쿨버스 내 마스크 착용 의무화
· 의심환자 대기소 설치(인제, 해란 캠퍼스 각 1동)
. 정부의 대면수업 전면 허용 시 대면 수업 확대

학생 여러분, 지금은 대학 구성원 모두가 마음을 모아 위기를 극복할 때입니다. 우리는 대학의 교육목표 달성을 위해 더욱더 노력할 것이니 학생 여러분들도 여러분들의 학습목표 달성을 위해 학업에 적극 참여해주시기를 바랍니다. 학부모님들도 자녀들의 학업활동을 적극 도와주십시오. 그리하여 학생들이 졸업해서 사회에 진출할 때 오늘의 이 노력이 좋은 밑거름이 되었다고 느낄 수 있게 되기를 기원합니다. 여러분과 가족들의 평안과 건강도 함께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수원여자대학교 총장 차보숙 올림
담당부서 :
수원여자대학교
담당자 :
수원여자대학교
연락처 :
031-290-8000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