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창업 시제품 경진대회 신청 관련 안내
1. 진행 일정
일정
추진내용
비고
9. 26.(월)
팀별 영상 촬영 일정
담당자 메일 제출
9. 30.(금)
서류 신청 및 접수
관련 학과 협조문 및
부서 서면 제출
10. 4.(화)~10. 21.(금) 중 택일
팀별 인터뷰 촬영 진행
미림관 105호
크리에이터 라운지(예정)
10월 중
교내·외 심사 위원 심사 진행 1차 심사 진행
11. 4.(금)
팀별 시제품 제작 과정 및 결과물 사진, 영상 등 제출
담당자 메일 제출
※ 용량이 큰 경우 부서 서면 제출
11. 7.(월)
팀별 시제품 완성 결과물(본품) 제출
부서 서면 제출
12월 중
교내·외 심사 위원 심사 2차 심사 진행
12월 말
최종 결과 발표
2022. 12. 30.(금) 예정
1월 중
영상 대학 유튜브 게시
상시
신청자(팀) 대상 창업 전문 맞춤 자문 및 멘토링 지원
상시 신청 가능
※ 대학 홈페이지 일반공지 763번
※
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동이 있을 수 있음.
2. 접수방법 및 내용
가. 제출자료 및 일정
1) 1차 자료 제출
제출자료
상세 내용
제출 일정
비고
① 영상 촬영 일정
지정양식 1부
- 영상 촬영 일정 및 참여자(발표자 등) 명단 작성 후, 파일 제출
인터뷰 촬영 일정
PT 발표 촬영 일정
∙
팀별 인터뷰 영상 촬영 일정 및
명단 등 제출
∙
10. 4.(화)~10. 21.(금) 중
택일 / 매주 월, 수 제외
∙
팀별 자율 촬영 후, 제출이 원칙
∙
PT 발표 동영상 촬영을 희망하는
경우, 부서에서 촬영 지원함.
∙
9. 27.(화) 또는 9. 29.(목) 중
택일
9. 26.(월)
13:00까지
담당자
메일 제출
② 참가신청서
(사업계획서 등)
지정양식 각 1부
- 제출 서류는 반드시 날인(도장) 및 서명 필수
- 날인(도장) 및 서명이 없는 경우 접수 불가
- 신청서 틀 편집 등 임의 변경 불가(신청서 서식 준용)
9. 30.(금)
18:00까지
서면제출
(학과
협조문)
③ 사업계획서
요약 PPT 및 PT
발표 동영상
자율양식 각 1부
- 사업계획서 요약 PPT 및 PT 발표 동영상 파일 각각 1부 씩 필수 제출
- 구성요소의 표지, 목차 등 전체 디자인 자유
요약 PPT 파일 1부
PT 발표 동영상 파일 1부
∙
A4 규격
∙
파워포인트 파일(*.ppt)
∙
글꼴은 맑은 고딕체
∙
10장 이내로 제출
∙
5분 이내 MP4 형식으로 제출
∙
팀별 자율 촬영하여 제출
④ 로고
(창업동아리 로고)
자율양식 1개
- 팀별 특징을 나타내는 로고 제작 후 파일 제출
- 그림 파일로(*.jpg, *.jpeg, *.jpe) 저장 후 제출
가) ① 영상 촬영 일정 제출은 팀별 인터뷰 촬영 일정(작성 필수)과 PT 발표 촬영 일정(작성 선택)으로 구분되며
요청이 있는 경우, 인터뷰 촬영 외 PT 발표 촬영을 추가 지원할 계획임.
(단, PT 발표 촬영의 경우 부서의 촬영 일정에 맞춰야 하며 별도의 편집은 진행되지 않음.)
나) ②~③ 참가 신청서 중 사업계획서 자료(PPT 포함)는 하계방학 창업캠프에서 작성한
팀별 사업계획서 초안 및 전년도 창업 시제품 경진대회 사업계획서 자료를 활용하여 제출 가능함.
다) ② 참가 신청서는 한글 파일 제출과 함께 담당자에게 서면으로도 제출해야 함.
라) ③ 사업계획서 요약 PPT 자료 작성 시, 저작권 문제 방지를 위해 무료 PPT 템플릿을 사용하여 제작 바라며
해당 제출 일정에 맞춰 PPT 파일과 함께 PT 발표 동영상을 각각 필수 제출애햐 함
마) ④ 팀별 로고 파일은 전년도 창업동아리 로고 파일을 참고하여 제출 바라며,
전년도 로고와 동일하게 사용하는 팀은 제출할 필요 없음.
2) 2차 자료 제출
제출자료
상세 내용
제출 일정
비고
① 팀별 시제품
결과물 사진 자료
- 팀별 창업 시제품(준비~제작~완성까지의) 사진 및 영상 자료
(예) 팀별 시제품 제작 회의 모습
팀별 시제품 제작 작업 모습(준비~실행 과정)
팀별 시제품 제작 테스트 모습(고객 시연, 테스트 보완 등)
팀별 시제품 결과물 완성 모습
11. 4.(금)
18:00까지
담당자
메일 및
부서 제출
② 팀별 시제품
결과물(본품)
- 팀별 창업 시제품 완성 결과물(본품) 최소 1개 이상 제출
11. 7.(월)
18:00까지
담당 부서
제출
가) ① 시제품 결과물 사진 및 영상은 팀별 자율 촬영하여 가급적 고해상도 상태로
담당자 메일로 제출하며 용량이 큰 경우 usb에 저장 후 제출 바람.
나) ① 파일 제출 시, 파일명 기재 요청 (예 : 시제품 준비 회의_1, 시제품 제작 시연_1)
다) ② 팀별 제작한 시제품 결과물(본품)은 최소 1개 이상 제출해야 함.
단, 부패하기 쉬운 식품 등의 경우 제출 전 부서로 미리 연락 바람.
나. 인터뷰 영상 촬영 내용 및 유튜브 게시 일정
촬영 내용
상세 내용
진행 일정
비고
인터뷰 영상 촬영
- 시제품 제작 동기 및 소개, 특장점 등에 대한 팀별 인터뷰 촬영 진행
- 팀별 인터뷰 촬영은 외부 업체에서 진행
※ 만약, 인터뷰 촬영 당일 제작 완료된 창업 시제품(완성품)이 있는 경우,
지참하여 촬영 가능
팀별 희망
일정
교내 촬영
유튜브 게시
- 인터뷰 촬영 영상과 팀별 시제품 결과물 자료(사진, 영상 등)을 편집(합성)하여
대학 공식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 예정
12월~1월
중
※ 제출서류 및 진행 일자는 사정에 따라 변동(추가)이 있을 수 있음.
2. 심사 기준
단계
심사 구분
심사 항목
1차
서류 및 PT 발표 영상
적정성, 사업성, 경쟁력, 전문성, 발표성
2차
시제품 결과물(영상 등)
창의성, 완성도, 기대효과
가산점
협조사항
팀별 참여도, 협조도
※ 심사항목 및 배점은 심사 단계에서 일부 변경될 수 있음.
3. 시상내용 : 총 7팀 수상 예정
구분
선발인원
상금
비고
대상
1팀
70만원
수원여자대학교 총장상
금상
2팀
50만원
수원여자대학교 총장상
은상
2팀
30만원
수원여자대학교 총장상
동상
2팀
20만원
수원여자대학교 총장상
가. 심사기준에 따른 심사위원들의 평가점수로 선정 예정
나. 사업계획서 서류심사, 시제품 결과물(영상 등) 심사, 협조사항 를 합산하여 고득점 순으로 최종 순위 결정함.
다. 수상자 발표 : 2022. 12. 30.(금) 예정
※ 대학 홈페이지 내 취창업지원팀 게시판 공지 및 개별 안내 예정
라. 참여수준에 따라 시상팀과 시상금이 변경 될 수 있음
마. 상금에 대한 기타소득 제세공과금은 수상팀에서 부담
바. 참가자 마일리지 장학금 부여 : 수상 10점, 참가 5점
4. 문의 : 학생회관 2층 취창업지원팀 (☏ 031-290-8127, ardc99@swc.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