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F문서2022학년도 2학기 학습멘토링 사업 운영 안내.pdf

닫기

background image

학생 학습역량 지원사업

2022학년도 2학기

학습 멘토링(스터디) 사업 운영 안내

2022.8

교무처 교육과정혁신센터

/proj/swwu/download/1660711020716/index-html.html
background image

-  2  -

Ⅰ 개요

정의

멘토링(Mentoring)이란, 경험과 지식이 풍부한 사람이 멘티(mentee, 멘토링을 받는 사람)

에게 지도와 조언을 하면서 실력과 잠재력을 개발하는 것을 의미한다.

목적(필요성)

1) 학생의 자기 주도 학습활동을 통해 학습역량 강화 및 면학 분위기 조성

2) 학습활동을 통한 동료, 선후배 간 유대감 형성 및 재학생 중도 탈락 방지

3) 재학생의 전공성적 향상 및 자격증 취득 지원

사업명 : 학습 멘토링(스터디) [핵심역량코드: 리A교9]

운영 기간 : 2022.9.26.~2022.12.16

 

신청 대상 : 2022학년도 2학기 재학생

 

운영 개요

 1. 운영 일정 

 

구분

시행  기간

신청  접수

2022.9.8까지

선정  팀  공지  및  오리엔테이션

2022.9.19.~2022.9.23

멘토링  운영

2022.9.26.~2022.12.16

결과물  제출

2022.12.16

  ※ 상기 일정은 변경될 수 있음.

  

Ⅱ 운영 계획

/proj/swwu/download/1660711020716/index-html.html
background image

-  3  -

 2. 운영 계획

    가. 학습 구분(운영주제)

    

학습  구분

운영내용

전공  학습  과정

§

전공  및  국가고시  준비  학습활동을  지원 

자격증  취득과정

§

자격증(어학,  IT  등)  취득을  위한  학습활동을  지원

       ※ 학사 경고자, 장애인, 다문화 가정 학생 중 성적 하위자가 포함되면 우선 선발 예정

    나. 운영 방법

  

지원팀

§

20개  팀  지원  예정

운영방식

§

대면,  비대면  병행  운영

운영  기간

§

2022.9.26~12.16

팀  구성

§

멘토(팀장)  1명  +  멘티(2~4명)  =  최대  5명으로  구성

§

멘토  자격  :  운영주제의  성적  우수자

팀  선정

§

멘토링  운영팀은  교수학습지원  운영위원회  심의를  통해  선정  예정임

§

학사  경고자,  장애인,  다문화  가정  학생  중  성적  하위자가  포함된  팀은  우선 

선발  예정임

운영  방법

§

운영  횟수  :  총  5회  이상  운영  (※  5회  이상  참여시  “이수”로  인정)

§

운영시간  :  회당  1시간  이상

§

학습일지  작성  :  팀별  학습일지를  작성  제출  (※  총  5회  이상  작성  제출)

결과물

제출

§

결과보고서(학습일지,  학습  사진,  만족도  설문지  포함)  1부

§

통장  사본  1부  (※  인센티브  지급에  해당하는  팀만  제출하며,  멘토만  제출)

§

신분증  사본  1부.  (※  인센티브  지급에  해당하는  팀만  제출하며,  멘토만  제출)

§

취득한  자격증  또는  어학  성적표  사본  1부

(※  인센티브  지급에  해당하는  자격증  취득과정  운영팀만  제출하며,  팀  전원  1

부씩  제출  필수)

결과물

제출  방법

§

교육과정혁신센터  담당자  이메일(gilchoiyoo@swc.ac.kr)로  제출

       

     

  

 

/proj/swwu/download/1660711020716/index-html.html
background image

-  4  -

      다. 이수자 혜택

         1) 프로그램 이수자(총 5회 이상 참여)에게만 모바일 상품권 5만 원 및 

           장학 마일리지 10점 지급 예정

            ※ 팀 인원 1회 교체 가능. 단, 3회 이상 멘토링 운영 후 교체 시 모바일 

              상품권 및 마일리지 지급 불가

         2) 인센티브 지급 : 팀별 10만 원 지급

         

인센티브

지급  대상

선정  방법

§

전공  학습  과정

팀  전원의  2022-2학기  학점  평균이  2021-1학기  학점  평균보다  향상(상승)

한  경우(*  동점은  해당하지  않음)

§

자격증  취득과정

      1)  팀  전원이  자격증을  취득한  경우

      2)  팀  전원의  어학  점수가  목표점수  이상인  경우

제출서류

1)  전공  학습  과정  :  교육과정혁신센터에서  확인  예정

2)  자격증  취득과정  :  취득한  자격증  또는  어학  성적표  사본(*  팀  전원  제출)

      

   

신청 접수

   1. 신청 방법 : 제출서류를 교육과정혁신센터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

      이메일 주소 : gilchoiyoo@swc.ac.kr

   2. 신청기한 : 2022.9.8까지

   3. 제출서류

     가) 신청서 1부.

     나)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팀 전원 제출 / 서명 필수 / 사진 파일로 제출 가능)

오리엔테이션 일정 : 2022.9.19.~9.23 예정 / 별도 안내 예정

   ※ 멘토 또는 멘티 중 1명 필수 참여

   ※ 운영방식 : 실시간 화상회의(ZOOM)를 통한 오리엔테이션 운영

 

문의 : 교육과정혁신센터(T. 031-290-8056 / 미림관 206호 통합행정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