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학습역량 지원사업
학생 학습역량 지원사
학생 학습역량 지원
2021학년도 학습역량 강화 프로그램
2021학년도 학습역량 강화 프로그
2021학년도 학습역량 강화 프로
참여수기 공모전 운영
참여수기 공모전 운
참여수기 공모전
계획안
2021. 10.
2021. 10
2021. 1
- 1 -
Ⅰ 운영 개요
운영
□ 공모전명
m
수원여자대학교
『학생역량 강화 프로그램 참여수기 공모전』
□ 목적 및 필요성
m
학습 프로그램 참여 후기
, 경험담 공유를 통한 재학생의 학습동기 부여 및 프로그램 홍보
m
효과적인 학습 프로그램 발굴 및 우수 프로그램 공유
m
재학생의 창의역량 향상 및 글쓰기 능력 함양
Ⅱ 운영 계획
운영
□ 공모주제 : 학습역량 강화 프로그램 참여수기
m
2021학년도에 참여한 학습역량 강화 프로그램에 대한 참여 후기, 경험담, 에피소드 등을 작성
m
학습역량 강화 프로그램 참여 후 느낀 점
, 배운 점을 작성
m
내가 추천하는 학습역량 강화 프로그램 등을 작성
□ 응모자격
: 2021학년도 2학기 본교 재학생(* 개인 응모만 가능)
□ 제출 및 접수
m
접수기간
: ~ 2021.12.31.(금)까지
m
제출서류
① 학습역량 강화 프로그램 참여 수기 공모전 신청서(참여 수기 내용 포함)
②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서명 필수)
③ 저작물 활용 동의서(*서명 필수)
m
제출방법
: 교수학습지원센터 담당자 이메일(she8028@swc.ac.kr)로 제출
m
파일 및 메일 제목
: [학습역량 강화 프로그램 참여 수기 공모전] 학과_학번_성명
- 2 -
□ 발표 및 시상
m
시상내역
구 분
시상인원
상 금
장학 마일리지
최우수상
1명
각 300,000원
각 10점씩 지급
우수상
3명
각 200,000원
장려상
5명
각 100,000원
- 기준을 미충족하여 대상자가 없을 경우, 선정하지 않을 수 있음.
- 시상인원 및 상금은 신청인원 및 심사결과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 상금은 제세공과금 제외 후 개인 통장으로 입금 예정임.
- 참가자에게는 장학 마일리지 5점 지급
m
발표일시 및 방법
: 2022. 01. 28(금) 예정
※ 대학 홈페이지 교수학습지원센터 공지사항에 발표 예정
※ 선정학생에게 개별 SMS통보 예정
m
시상식 일정
: 코로나19 확산 추이에 따라 진행 여부를 확정 예정임.
□ 선정절차 및 심사기준
m
심사기준
(100점 만점)
심 사 항 목
점 수
내용의 공감성
40점
내용의 충실성
30점
문장 구성 및 표현력
20점
맞춤법, 편집상태
10점
m
심사절차
: 심사기준에 따라 심사위원의 평가점수 평균값 고득점 순으로 선정
m
심사위원
: 교수학습지원 운영위원회에서 심사 예정
□ 공모작 활용
m
대학 홈페이지 또는 학보사 등을 통해 공유
m
공모전 우수작은 사례집으로 제작하여 공유 예정
- 3 -
m
재학생의 학습능력 향상을 위한 학습지원 도구로 활용 예정
m
대학 및 학과 홍보자료로 활용 예정
Ⅲ 진행 절차 및 일정
진행 절차 및
공지
접수
만족도
조사
심사
공지
시상식
사례집
제작
공모
안내
신청
및 접수
참여자
대상
만족도
조사 실시
심사
당선자
발표
당선자
시상
우수작
사례집
재학생
전체
교수학습
지원센터
교수학습
지원센터
심사
위원
홈페이지
공지
수상자
전체
교수학습
지원센터
10/8
예정
12/31
까지
22년
1/3~1/12
22년
1/3~1/21
22년
1/28
22년
2월 초
22년 2월
Ⅳ 기타 사항
기타
m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저작권은 수원여자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에 귀속
m
우수작 사례집 제작 및 홍보자료 활용을 위해 개인정보수집이용제공 동의서 및 저작권
활용 동의서를 취합할 예정임
.
m
타인의 글을 표절하거나 기재된 내용이 사실과 다른 경우 심사 대상에서 제외되며
,
수상한 후에라도 당선 취소 및 특전을 환수 예정
m 공모작은 학보사
, 대학 홈페이지 등에 게재될 예정이며, 교수학습 및 학교 홍보자료로
활용 예정임
.
m
참가 및 수상자에게 장학 마일리지를 지급 예정
(* 수상자 10점 / 참가자 5점 지급)
m
정보지원팀과 협업하여 다양한 홍보활동을 진행 예정임
.
m
공모전 작성 및 관련문의
: 교수학습지원센터 담당자(T. 031-290-8057)
- 4 -
2021학년도 학습역량 강화 프로그램 운영현황
번호
프로그램명
내 용
1
신입생 대상 FYE
(First Year Experience)
워크숍
§
운영대상 : 2021학년도 신입생
§
운영기간 : 2021.04.28~2021.06.11
§
운영내용 : 신입생의 대학 적응력 향상을 위한 특강 운영
§
운영주제
- [창의] 관점의 변화로 창의적 사고력 키우기
- [인문] 말랑말랑하게 독서하기
- [소통] 인공지능을 이기는 소통법
- [리더] 여성 리더십
- [글로벌] 글로벌 매너와 나의 이미지
2
기초학습능력향상프로그램
수코칭
§
운영대상 : 기초학습능력진단 결과, 과목별 커트라인 미만인 학생
§
운영기간 : 2021.05.03~2021.06.18
§
운영내용 : 기초학습과목(국어, 영어, 수학) 향상을 위한 튜터링 프로그
램(온/오프라인으로 운영)
3
학습법 특강
§
운영대상 : 재학생 중 신청자
§
운영내용 : 2021.04.27(화)
§
운영주제 : 온라인 수업에서 ZOOM 활용법
4
IT역량 강화 특강
§
운영대상 : 재학생 중 신청자
§
운영내용 : 2021.09.27~09.28
§
운영주제 : 컴퓨터 활용 능력 향상을 위한 엑셀 활용
§
운영대상 : 전체 재학생
§
운영내용 : 2021.11.01~12.24 운영 예정
§
운영주제 : 메타버스 기본 이해하기
5
집중케어프로그램
(1, 2학기)
§
운영대상 : 집중케어 프로그램 대상자 및 재학생 중 희망자
§
운영기간 : (1학기) 2021.05.24.~06.14 / (2학기) 2021.10.01~11.26
§
운영내용 : 학습상담, 학습전략특강(6인의 멘토를 통해 배우는 슬기로
운 대학생활) 운영
6
교과튜터링
(1, 2학기)
§
운영대상 : 직무수행능력평가 성취수준 미충족 학생
§
운영기간 : (1학기) 2021.05.03~06.11 / (2학기) 2021.11.01~12.03
§
운영내용 : 교수님과 함께하는 전공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튜터링 프로
그램(온/오프라인 운영)
7
글쓰기클리닉
§
운영대상 : 재학생 중 신청자
§
운영기간 : (1학기) 2021.03~06 / (2학기) 2021.09.15~11.30
§
운영내용 : 기초 글쓰기 특강, 1:1 글쓰기 상담 및 첨삭∙지도 프로그램
운영
8
내마음보고서
(1, 2학기)
§
운영대상 : 재학생 중 신청자
§
운영기간 : (1학기) 2021.05.31.~07.04 / (2학기) 2021.10.25.~12.10
§
운영내용 : 내마음 심리검사 + 온라인 해설강의 워크숍 운영
9
자기주도 학습법 공모전
§
운영대상 : 전체 재학생
§
운영기간 : 2021.04.26~06.30
- 5 -
§
운영내용 : 효과적인 학습법 발굴 및 우수사례를 에세이, UCC, 웹툰형
태로 공유하는 학습법 공모전
§
운영주제 : 쉿! 나만의 학습전략
10
말하기 클리닉
§
운영대상 : 전체 재학생
§
운영기간 : 2021.11.01.~12.24 운영 예정
§
운영주제 : 미정
11
학습멘토링
§
운영대상 : 전체 재학생
§
운영기간 : 2021.09.13.~12.10
§
운영내용 : 선후배, 친구와 함께하는 전공학습과정, 자격증취득과정 학
습 스터디 프로그램
12
역량기반 교양 특강
§
운영대상 : 전체 재학생
§
운영기간 : 2021.10~2021.11 운영 예정
§
운영내용 : 대학 핵심역량(창의, 인문, 소통, 리더십, 글로벌, 윤리)을
주제로 교양특강 운영
13
핵심역량진단
§
진단명 : 핵심역량 사전진단
§
운영대상 : 2021학년도 신입생
§
운영기간 : 2021.03.11.~2021.03.28
§
운영내용 : 신입생의 핵심역량 정도 확인 및 개인 맞춤형 비교과 프로
그램 추천을 통해 재학생의 핵심역량을 향상시키는 진단 프로그램
§
진단명 : 핵심역량 사후진단
§
운영대상 : 2022학년도 졸업 예정자
§
운영기간 : 2021.10.13.~2021.12.10. 운영 예정
§
운영내용 : 핵심역량 사전진단 대비 핵심역량 향상도를 확인하는 진단
프로그램
14
기초학습능력진단
§
운영대상 : 2021학년도 신입생
§
운영기간 : 2021.03.08.~2021.03.26
§
운영내용 : 신입생의 기초학습능력 정도를 확인하여 향상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한 진단 프로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