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F문서2021학년도_취·창업_성공_우수_사례_발굴을_위한_수기_제출_안내.pdf

닫기

background image

1 2021학년도  취·창업 성공 우수  사례 발굴을  위한 수기 제출  안내

1. 운영 개요
  가. 내용 : 2021학년도 취·창업 성공 우수 사례 발굴
  나. 목적
    1) 졸업생의 취·창업 우수 성공 사례 발굴 및 공유를 통한 재학생 취·창업 동기 부여
    2) 학과 선배들의 구직활동 경험 공유와 구직 정보 제공
    3) 재학생의 취·창업 역량강화 및 취업률 제고에 기여
  다. 대상자
    1) 2021년 2월 졸업자 중 취·창업자
    2) 2022년 2월(2021년 8월 포함) 졸업 예정자 중 조기 취·창업자
    3) 2021. 2.~12. 31. 기간 내 취·창업자
  라. 참여기간 : 2021. 12. 31.(금) 18:00까지

2. 제출 유의사항
  가. 제출 자료 : (양식) 취·창업 성공 우수 사례 수기(동의서 포함) 1부
  나. 제출 방법
    1) (졸업생 및 예정자) 날인(도장) 및 자필 서명이 완료된 작성 양식을 학과로 제출
    2) (학과) 제출된 자료를 검토 후, 담당 부서로 협조문 제출
  다. 작성 내용
    1) 성공 취업 및 창업을 위한 준비 과정, 준비 전략 및 노하우 등
       생생하게 담은 자신만의 차별화 된 취·창업 성공 사례 기술
    2) 주요 작성 내용

(예)

      ① 취업  과정  준비부터  성공까지  관련  내용
        - 입사(합격) 한 회사와 직무에 대한 소개
        - 기업(기관)을 선택한 계기, 자신에게 적합하다고 판단한 이유
        - 대학생활 중 현장실습, 인턴십 참여 등 직무 경험, 대학생활의 학점 관리 방법 등
        - 대학 또는 학과 운영 프로그램의 참여 경험 및 취업 준비에 구체적으로 어떻게 도움이 되었는지
        - 성공 취업을 위한 자격증 취득, 어학능력 향상 등 스펙 관리 노력
        - 서류 전형, 면접 준비 등 나만의 취업 실전 준비 전략 및 노하우
      ② 창업  과정  준비부터  성공까지  관련  내용
        - 창업 결심한 계기, 창업을 준비하면서 세웠던 목표, 창업을 위해 했던 노력,
          창업 과정에서 어려웠던 점과 극복한 사항 등
        - 창업 준비에 있어 자신의 장점과 단점, 나만의 전략
      ③ 기타 취·창업과 관련하여 하고 싶은 이야기(후배들을 위한 조언 등)

/proj/swwu/download/1630386361611/index-html.html
background image

라. 제출 서류는 반드시 날인(도장) 및 자필 서명이 완료되어야 하며 서명(날인)이 없는 경우 접수 불가!
     ☞ 날인(도장) 및 서명을 JPEG(*.jpg, *.jpeg, *.jpe, *.jfif)등 본인의 그림 파일로 가지고 있는 경우
       해당 파일을 삽입하여 제출 가능함. 단, 해당 신청서(한글파일)에 단순히 타자로 입력한 서명은 인정하지 않음.

3. 기타 사항
  가. 제출한 수기에 따른 원고료(집필료)는 1인 100,000원 지급 예정이며,
     학과별 참여인원(접수율)과 작성 내용(수준)에 따라 원고료(집필료) 미지급 및 변경될 수 있습니다.
  나. 가급적 학과별 1인 이상 졸업자(예정자)의 취·창업 성공 사례 수기 제출을 요청드립니다.
  다. 제출한 수기는 취·창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후배들에게 취·창업 성공 멘토링 자료로 제공될 예정이며,
     대학 홈페이지 및 학생이력관리시스템 등에 게시하여 취·창업 지원 홍보 자료로 활용 계획입니다.
  라.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저작권은 취·창업지원센터에 귀속됩니다.
  마. 타인의 글을 표절하거나 기재된 내용이 사실과 다를 경우 성공 사례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바. 작성 양식은 대학 홈페이지 취창업지원센터 게시판에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사. 문의 : 인제캠퍼스 학생회관 2층 취·창업지원센터 (☎ 031-290-8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