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F문서2020-2_수업운영계획(학생_공지).pdf

닫기

background image

1

  2020-2  수업운영계획 

2020.08.14.

코로나19  감염병  2차  유행이  예고되는  상황에서  감염병의  대학  내  유입을  차단하고,  재학생  학습권 

보호를  위해  교육부의  2학기  학사운영  가이드를  반영한  2020학년도  2학기  수업운영  계획을  수립하

여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더불어,  남은  방학기간  유익하고  보내시고,  건강한  모습으로  학교  캠퍼스에서  만나기를  기원합니다.

1.  개강일  :  2020.08.31(월)

2.  사회적거리두기  단계별  수업운영계획

※  대학에서는  코로나19  확산상황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여  2·3단계별  수업운영  전환에  대비하

며,  변경사항  발생시  학생들에게  신속하게  공지

3.  1단계  상황  수업운영  세부계획

  가.  수업방식

    ①  실험·실습  교과목  :  대면수업  권장 

    ②  실험·실습  및  이론  통합  교과목  :  대면·비대면수업  병행

    ③  이론  교과목  :  비대면수업  권장,  단  교과목  특성에  따라  대면수업  병행  가능

    ※  교과목별  수업운영  방식(대면,  비대면,  병행)은  학과별  별도  안내

  나.  1·2차  직무수행능력평가 

    ①  대면시험을  원칙으로  함.  다만,  코로나19  확산상황에  따라  비대면  또는  과제  등으로  전환  가능

    ②  평가방식  :  절대평가(단,  A등급  40%  이하)

  다.  대면수업  방역관리

    ①  요일별  등교  인원이  분산될  수  있도록  학과별  시간표  편성조정

구분

종식

1단계

2단계

3단계

2주간  지역사회 

일일  확진자수

평균  (수도권)

-

30명  미만

30~50명  미만

50~  100명  미만

100~200명  이상

더블링  발생

수업운영  원칙

전면  대면수업

1,  2주차  전과목  대면수업

대면·비대면

수업  병행

(대면수업  축소)

전면  비대면수업

대면수업  위주

대면·비대면  수업 

병행

대면수업  분반

×

×

○  (25명  내외)

단,  대형강의실 

활용시  분반  제외

-

/proj/swwu/download/1597793655794/index-html.html
background image

2

    ②  캠퍼스내  건물별  열화상  카메라(관리자  상주)를  통한  발열  체크  (출입구  손소독제  비치)

    ③  수업시작  전  발열  체크  및  건강상태(호흡기  증상)  확인 

    ④  수업중  학생  및  교강사  모두  마스크  착용하고,  휴식시간  강의실  환기

    ⑤  대면수업  안전관리  체크리스트  작성

4.  2020학년도  2학기  주요  학사일정

  ※  상기  학사일정은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주차

일자

주요일정

1주

08.31(월)  ~  09.05(토)

개강(8.31),  수강신청  정정

5주

09.28(월)  ~  10.03(토)

~  미등록휴학  마감(10.2)

8주

10.19(월)  ~  10.24(토)

1차  직무수행능력평가  (단,  집중수업은  주차별  일정에  따름)

15주

12.07(월)  ~  12.12(토)

2차  직무수행능력평가  (단,  집중수업은  주차별  일정에  따름)

16주

12.14(월)  ~  12.19(토)

동계방학,  계절수업(12.14~),  강의평가,  2021-1  수강신청 

17주

12.21(월)  ~  12.26(토)

계절수업,  성적열람  및  정정신청(12.22~12.24)

18주

12.28(월)  ~  01.02(토)

계절수업(~12.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