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졸업 후 어떤 직업을 가질지 결정하였다
나는 취·창업을 할 준비가
되어있다
진로상담 서비스 활용
즉시 취∙창업을 하고 싶다.
❑ 취업지원 서비스
• 취∙창업지원센터에서
제공하는 채용정보
확인(학생이력관리시
스템)
• 이력서 자기소개서
작성법 특강
• 취업지원센터 1:1
취업서류 클리닉
활용(첨삭지도)
• 면접용 정장대여
• 지도교수 및 취업
담당자와의 면담 후
서류 제출
❑ 창업지원 서비스
• 지식재산권 등록 및
창업컨설팅 지원
❑ 나의 취·창업역량을
발휘하고 싶다면?
• 취업포트폴리오경진
대회(11월) 참여
•
창업시제품경진대회
(11월) 참여
•전화예약 : 031-290-8114
•위 치 : 학생회관 2층 학생생활연구상담소
•운영내용 : 진로적성검사 및 진로상담
Q1
취업 및 창업의 A~Z까지 알고
싶어요!
내가 일할 분야의 전문가들과 만
나보고 싶어요!
취업특강
창업특강(온라
인∙오프라인)
취∙창업멘토링
Q2
취업경쟁력을 높이는 자격증이
필요해요!
국제공인
MOS자격과정
Q4
단기간에 취·창업에 관련된
모든 훈련을 받아보고 싶어요!
취업캠프
창업캠프
창업동아리
Q5
준비된 내 역량을 한번 시험해
보고 싶어요!
경진대회
Q6
취업준비도 하고 취업정보도 얻
고 관련상담을 하고 있어요!
취창업
지원센터
A1
A2
A4
A5
A6
YES
NO
YES
NO
NO
YES
성 공 취・창 업
Q7
채용정보도 확인하고, 취업을 위한
체계적인 이력관리도 필요해요!
학생이력관리
시스템
A7
Q3
친구들과 공통의 취업목표를
향해 함께 공부하고 싶어요!
취업학습조직
전공동아리
A3
■ 취업정보 이용방법
취업정보를 얻고 싶을 때
수원여자대학교 학생이력관리시스템
(http://career.swwu.ac.kr)에서 우리대학으로
접수된 채용정보
, 학과와 매칭되는 채용포탈서비스를 통한 취업정보 등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진로상담을 받고 싶을 때
수원여자대학교 학생생활상담연구소에서 진로
·적성검사를 받고, 진로상담도 받을
수 있습니다
. 또한, 입학부터 졸업이후까지 진로에 대한 고민을 지도교수님께 일
대일로 지도 및 상담 받을 수 있습니다
.
취업 관련된 편의를 제공받고 싶을 때
각종 양식
(이력서, 자기소개서, 우송용 봉투 등)을 제공하며, 기기 이용
(FAX, PC 및 프린터, 복사기, 스캐너)도 가능합니다.
■ 성공취업 전략
나는 취업준비가 되어 있다
취업준비가 되어 있다면
(?)
- 취・창업지원센터에서 제공하는 채용정보를 학생이력관리시스템
(http://career.swwu.ac.kr)에서 확인하고,
- 해당학과 지도교수님과의 면담을 거쳐 취업서류 작성 후,
- 취·창업지원센터에서 제공하는 1:1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클리닉을 통해 첨삭지
도를 받아 입사지원 서류를 제출합니다
.
나는 취업 준비가 미흡하다고 생각한다.
직장인이 되기 위한 준비
, 내가 가고 싶은 분야의 전문가의 특강, 직업에 대해
알고 싶다면
(?)
- 학과 및 대학 차원에서 시행하는 취업 특강과 Do Dream 취업캠프에 열심히
참여해보세요
. 최신 취업 트렌드 및 취업컨설턴트의 직무특강은 물론, 현직 기
업 인사담당자와 대화할 수 있습니다
.
이력서 및 자개소개서 준비가 힘들다면
(?)
- 채용시장의 동향에 맞는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법 특강, 첨삭지도에 참여하여
자신만의 취업서류를 작성합니다
.
- Do Dream 취업캠프를 신청합니다. 이력서 준비부터 취업포트폴리오 작성까지
여러분의 취업준비를 기초부터 도와드립니다
.
취업준비의 실전을 경험과 취업능력을 향상하고 싶다면
(?)
- 작성된 취업서류를 취업포트폴리오 경진대회(11월)를 통해 실전 Test를 받아볼 수
있으며
, 취업능력도 향상시키고 장학금도 탈 수 있습니다.
취업을 위한 경쟁력을 높이고 싶다면
(?)
- 국제공인자격증(MOS) 등 자격증 교육과정에 신청(하계, 동계방학)하여 자격증을
취득하세요
.
대기업에 취업하고자 한다면
(?)
대기업 취업대비 인
/적성검사를 받아보세요(학과별 운영).
■ 취업지원 프로그램
A1. 취업 및 창업특강 수강
1. 내용
취업에 대한 내적 동기를 유발하고 다양한 취업정보를 통해 취업에 대한 마인
드 형성
, 직업의 중요성, 성공적인 직장인이 되기 위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
습니다
. 또한, 학과 특성에 맞는 산업체 인사 및 관련분야 전문가 초청 특강을
받게 됩니다
.
2. 특강기간 : 3월- 11월
A2. 자격증 취득반 운영
1. 내용
취업준비를 위한 교육 마련
(자격증 취득을 위한 교육 기회 제공), Microsoft
Office(Excel, Powerpoint, Word, Access) 활용능력의 중요성이 커짐에 따라 취
업을 준비하는 재학생에게 컴퓨터 활용 능력 및 개개인의 스펙향상에 도움을
주고자 합니다
.
2. 실시시기 : 하계 및 동계방학 중 실시
A3. 취업학습조직 운영 및 전공동아리 활동
1. 내용
취업학습조직 운영
, 전공동아리 활동을 통해 공통의 취업목표를 정하고 친구들
과 친구들과 함께 취업준비
, 자격증 준비등을 함께 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2. 실시시기 : 3-4월 중 신청, 연중활동
3. 취업학습조직은 팀별 운영비 지원
A4. 취업캠프 참가
1. 내용
성공적인 직장인이 되기 위한 사회적 인격체로서의 준비과정을 지도 받으며
, 산
업체 인사 및 관련분야 전문가와 함께 취업서류 준비와 모의면접 등을 실시합
니다
.
2. 캠프기간 : 6월 시행
A5. 경진대회 참가
1. 내용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서류전형의 중요성을 인식하게 하고
, 자신감을 부여하는
등 성공취업의 발판을 만드는 기회를 만들어 줍니다
.
2. 경진대회 참여기간 : 11월
A6. 취창업지원센터 방문
- 취업과 관련하여 취업정보, 취업추천, 서류점검 등 취업과 관련한 모든 고민을
함께 합니다.
- 학생회관 2층 / 취창업지원센터
- 방문시간 : 10시∼17시
- 연락처 : 031-290-8125
A7. 학생이력관리시스템을 통한 체계적인 이력관리
1. 내용
- 수원여자대학교 학생이력관리시스템(http://career.swwu.ac.kr)은 취업 및 창업
경쟁력 향상을 위한 대학생활 중 전공교육과정 및 비교과 프로그램
(예: 학습,
취업 및 창업관련 프로그램
, 외국어능력, 사회봉사, 자격증취득, 전공 관련 수
상 등
)의 프로그램 참여 이력 및 내용을 누적·관리하고 그 결과를 활용하도록
하는 시스템입니다
.
- 학생이력관리시스템은 통합적인 이력을 총괄적으로 파악하여 취업준비를 하는
데 도움을 주고
, 비정규과정 프로그램 참여정도 및 학생역량 실현 정도 등 체
계적인 데이터를 관리하기 위해 활용될 수 있습니다
.
2. 사용방법
■ 창업지원 프로그램
A1. 창업특강 수강
1. 내용
창업에 대한 내적 동기를 유발하고 다양한 창업정보를 통해 창업에 대한 마인
드 형성
, 기업가정신, 성공적인 창업을 위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또
한
, 창업에 성공한 산업체 인사 및 전공 관련분야 창업 전문가 초청 특강을 받
을 수 있습니다
.
2. 특강기간 : 3월- 11월
A4. 창업동아리 활동 및 창업캠프 참여
1. 창업동아리
- 내용 : 학생의 전공과 연계한 우수 아이디어 발굴을 통하여 상품개발지원 및
창업아이템 개발 할 수 있으며
, 창업동아리 활동을 통하여 체계적인 창
업교육 지원합니다
. 현재 제과제빵과, 식품영양과, 패션디자인과, 약용
식물과
, 시각디자인과, 간호과, 미용예술과, 모바일미디어과 등 다양한
학과에서 창업동아리를 운영 중에 있습니다
.
- 시기 : 4월-12월
2. 창업캠프
- 내용 : 여대의 특성을 고려하여 체계적인 컨설팅을 통한 완성도 높고 현실적
인 비즈니스 모델 구상 및 작성방법에 대한 특강을 진행합니다
. 또한,
성공한 여성 창업 기업대표 등 전문가를 통하여 창업에 대한 실전 정
보 및 지식 획득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 창업에 관심 있는 재
학생 누구라도 참여가 가능합니다
.
- 시기 : 하계방학 중
■ 취·창업지원 프로그램 참여 후 수기 공모전 참가!
1. 내용
다양한 취
·창업지원센터 프로그램 참여 수기 내용을 학생이력관리시스템에서
재학생들과 공유할 수 있답니다
. 우수 후기 글에 대해서는 시상도 진행한답니
다
. 그동안 이수했던 취·창업지원 프로그램을 재점검해보고,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를 재학생들과 나눌 수 있는 기회가 됩니다
. 재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참
여 부탁드립니다
.
2. 시기 : 9월-11월
모든 프로그램의 신청은 학부사무실 및 학교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하오니
학부사무실이나
, 취・창업지원센터(290-8125, 8127)로 문의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