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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생 역량 향상 지원 사업
2018년도 2학기 멘토링 운영 안내(2차)
수-
2018. 09.
교수학습지원센터
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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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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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의
멘토링(Mentoring)이란, 경험과 지식이 풍부한 사람이 멘티(mentee, 멘토링을 받는 사람)에게 지도와 조언을 하면서 실력과 잠재력을 개발하는 것을 의미한다.
목적(필요성)
1) 학생의 자기주도 학습활동을 통해 학습역량 강화 및 면학분위기 조성
2) 동료 및 선후배간 유대감 형성을 통한 재학생 중도탈락 방지 강화
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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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영계획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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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명 : 멘토링(mentoring) 운영
운영기간 : 2018. 10. 17(수) ~ 2018. 11. 30(금)
신청 대상 : 2018년도 2학기 재학생
운영 개요
가. 운영일정
구 분 |
시 행 기 간 |
신청접수(신청서 제출) |
2018. 10. 05(금) 까지 |
선정 팀 공지 |
2018. 10. 12(금) 예정 |
오리엔테이션 운영 |
2018. 10. 15(월) ~ 2018. 10. 16(화) |
멘토링 운영 |
2018. 10. 17(수) ~ 2018. 11. 30(금) |
결과물 제출 |
2018. 11. 26(월) ~ 2018. 11. 30(금) |
※ 상기 일정은 변경될 수 있음
나. 운영 주제 및 방법
1) 운영 주제
주 제 |
운 영 내 용 |
자격증 과정 |
국가고시, 자격증(어학, IT 등) 준비를 위한 학습 스터디를 지원 |
※ 학사 경고자 및 장애인, 다문화 가정 학생 포함 시 우선 선발 예정
2) 운영계획
지 원 팀 |
총 20팀 지원 |
운영 기간 |
2018. 10. 17(수) ~ 2018. 11. 30(금) |
팀 구성 |
멘토(팀장) 1명 + 멘티 4명 이상 = 총 5명 이상으로 구성 |
운영 방법 |
신청서(운영계획서) 일정을 준수하여 운영 운영횟수 : 총 5회 이상 운영(※ 5회 이상 참여시 ‘이수’로 인정) 운영시간 : 회당 1시간 이상 |
결과물 제출 |
결과보고서 1부 학습일지 1부(※ 팀 전원 1부씩 제출 필수) 영수증 만족도 설문지 1부(※ 만족도 설문지는 팀 전원 1부씩 제출 필수) 신분증 사본 1부 통장 사본 1부 |
제출방법 |
결과물을 교수학습지원센터(미림관 206호 통합행정실)로 서면 제출 |
혜 택 |
팀별 지원금 지급 마일리지 적립 ※ 팀 인원 1회 교체 가능. 단, 3회 이상 운영 후에 교체 시 마일리지 적립 불가 |
다. 팀별 지원금
지출 가능 항목 |
지원금 |
- 학습비(시험 응시료, 교재 구입비, 인쇄비)만 사용 가능 - 다과비 : 지원금의 30%만 사용가능 |
20만원 |
라. 영수증 제출방법
지출방법 |
제출서류 |
비고 |
현금 사용 원칙 |
현금영수증 |
「지출증빙용 현금영수증」 으로 발급받아야 함. 대학 사업자등록번호 : 124-82-09429 |
※ 현금영수증에 대학 사업자등록번호가 없을 시, 지급 처리 불가
※ 팀별 지원금을 초과할 경우, 지급 처리 불가
※ 개인카드 사용 후 제출한 영수증은 지급 처리 불가
※ 지원금의 30%를 초과하여 다과비를 지출한 경우, 지급 처리 불가함
※ 간이영수증 제출 불가
※ 인쇄비의 경우도 현금영수증 제출이 원칙임
※ 지출가능항목 내에서만 지출 가능
마. 인센티브 지급
선정방법 |
팀 전원이 자격증을 취득한 경우 팀 전원의 어학점수가 목표점수에 도달한 경우 |
제출서류 |
취득한 자격증 사본(팀원 모두 제출) 어학성적표(팀원 모두 제출) |
지급액 |
팀별 10만원 |
지급방법 |
긱 팀 멘토(팀장)의 계좌로 지급 예정 |
진행절차
신청서(운영계획서) 제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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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행절차 |
멘토링 신청서 작성 후 교수학습지원센터로 제출 제출된 서류 검토 후 최종 선정 팀 공지 예정 (대학 홈페이지 공지, 개별 안내 예정) |
제출기간 및 서류 |
제출기간 : ~ 2018. 10. 05(금) 까지 제출서류 : 멘토링 신청서(양식①) 제출 |
오리엔테이션 진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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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행절차 |
선정된 팀을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 진행 |
일정 |
진행기간 : 2018. 10. 15(월) ~ 2018. 10. 16(화) 장소 : 추후 공지예정 |
멘토링(mentoring) 운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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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행절차 |
각 팀별 멘토링 운영 운영 시 문의사항은 교수학습지원센터 담당자와 논의 요망(Tel : 031-290-8051) |
일정 |
운영기간 : 2018. 10. 17(수) ~ 2018. 11. 30(금) |
결과보고서 제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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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행절차 |
팀의 멘토(팀장)는 멘토링 운영 종료 후, 결과물(보고서, 학습일지, 정산서류, 만족도 조사결과지)을 교수학습지원센터로 서면 제출 바람 ※ 해란캠퍼스의 경우, 학과 조교를 통해 제출 가능(행낭) 제출서류를 기반으로 영수증 정산 예정임 |
제출기간 및 서류 |
제출기간 : 2018. 11. 26(월) ~ 2018. 11. 30(금) 제출서류 : 학습일지(양식②), 결과보고서(양식③), 만족도조사지(양식④), 영수증(양식⑤), 신분증 사본, 통장사본 각 1부씩 |
인센티브 지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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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행절차 |
자격증 취득과정만 해당 팀 전원이 자격증을 취득하거나, 어학점수가 목표치에 도달한 경우 인센티브를 지급 |
제출기간 및 서류 |
제출기간 : 2018. 11. 30(금)까지 결과물과 함께 제출 제출서류 : 취득한 자격증 사본 or 어학성적표 1부 ※ 어학성적표의 경우, 운영계획서 내 목표점수를 작성하지 않은 경우 성적 향상을 확인할 수 있는 성적표 2부를 제출 |
※ 상기 일정은 변동될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