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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생 역량 향상 지원 사업

2018년도 2학기 멘토링 운영 안내(2차)

수-

2018. 09.

교수학습지원센터

개요

정의

멘토링(Mentoring)이란, 경험과 지식이 풍부한 사람이 멘티(mentee, 멘토링을 받는 사람)에게 지도와 조언을 하면서 실력과 잠재력을 개발하는 것을 의미한다.

목적(필요성)

1) 학생의 자기주도 학습활동을 통해 학습역량 강화 및 면학분위기 조성

2) 동료 및 선후배간 유대감 형성을 통한 재학생 중도탈락 방지 강화

운영계획

사업명 : 멘토링(mentoring) 운영

운영기간 : 2018. 10. 17(수) ~ 2018. 11. 30(금)

신청 대상 : 2018년도 2학기 재학생

운영 개요

가. 운영일정

구 분

시 행 기 간

신청접수(신청서 제출)

2018. 10. 05(금) 까지

선정 팀 공지

2018. 10. 12(금) 예정

오리엔테이션 운영

2018. 10. 15(월) ~ 2018. 10. 16(화)

멘토링 운영

2018. 10. 17(수) ~ 2018. 11. 30(금)

결과물 제출

2018. 11. 26(월) ~ 2018. 11. 30(금)

상기 일정은 변경될 수 있음

나. 운영 주제 및 방법

1) 운영 주제

주 제

운 영 내 용

자격증 과정

국가고시, 자격증(어학, IT 등) 준비를 위한 학습 스터디를 지원

학사 경고자 및 장애인, 다문화 가정 학생 포함 시 우선 선발 예정

2) 운영계획

지 원 팀

총 20팀 지원

운영 기간

2018. 10. 17(수) ~ 2018. 11. 30(금)

팀 구성

멘토(팀장) 1명 + 멘티 4명 이상 = 총 5명 이상으로 구성

운영 방법

신청서(운영계획서) 일정을 준수하여 운영

운영횟수 : 총 5회 이상 운영(※ 5회 이상 참여시 이수로 인정)

운영시간 : 회당 1시간 이상

결과물

제출

결과보고서 1부

학습일지 1부(팀 전원 1부씩 제출 필수)

영수증

만족도 설문지 1부(만족도 설문지는 팀 전원 1부씩 제출 필수)

신분증 사본 1부

통장 사본 1부

제출방법

결과물을 교수학습지원센터(미림관 206호 통합행정실)로 서면 제출

혜 택

팀별 지원금 지급

마일리지 적립

팀 인원 1회 교체 가능. 단, 3회 이상 운영 후에 교체 시 마일리지 적립 불가

다. 팀별 지원금

지출 가능 항목

지원금

- 학습비(시험 응시료, 교재 구입비, 인쇄비)만 사용 가능

- 다과비 : 지원금의 30%만 사용가능

20만원

. 영수증 제출방법

지출방법

제출서류

비고

현금 사용 원칙

현금영수증

지출증빙용 현금영수증 으로 발급받아야 함.

대학 사업자등록번호 : 124-82-09429

현금영수증에 대학 사업자등록번호가 없을 시, 지급 처리 불가

팀별 지원금을 초과할 경우, 지급 처리 불가

개인카드 사용 후 제출한 영수증은 지급 처리 불가

지원금의 30%를 초과하여 다과비를 지출한 경우, 지급 처리 불가함

간이영수증 제출 불가

인쇄비의 경우도 현금영수증 제출이 원칙임

지출가능항목 내에서만 지출 가능

마. 인센티브 지급

선정방법

팀 전원이 자격증을 취득한 경우

팀 전원의 어학점수가 목표점수에 도달한 경우

제출서류

취득한 자격증 사본(팀원 모두 제출)

어학성적표(팀원 모두 제출)

지급액

팀별 10만원

지급방법

긱 팀 멘토(팀장)의 계좌로 지급 예정

진행절차

신청서(운영계획서) 제출

진행절차

멘토링 신청서 작성 후 교수학습지원센터로 제출

제출된 서류 검토 후 최종 선정 팀 공지 예정

(대학 홈페이지 공지, 개별 안내 예정)

제출기간 및

서류

제출기간 : ~ 2018. 10. 05(금) 까지

제출서류 : 멘토링 신청서(양식①) 제출

오리엔테이션 진행

진행절차

선정된 팀을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 진행

일정

진행기간 : 2018. 10. 15(월) ~ 2018. 10. 16(화)

장소 : 추후 공지예정

멘토링(mentoring) 운영

진행절차

각 팀별 멘토링 운영

운영 시 문의사항은 교수학습지원센터 담당자와 논의 요망(Tel : 031-290-8051)

일정

운영기간 : 2018. 10. 17(수) ~ 2018. 11. 30(금)

결과보고서 제출

진행절차

팀의 멘토(팀장)는 멘토링 운영 종료 후, 결과물(보고서, 학습일지, 정산서류, 만족도 조사결과지)을 교수학습지원센터로 서면 제출 바람

해란캠퍼스의 경우, 학과 조교를 통해 제출 가능(행낭)

제출서류를 기반으로 영수증 정산 예정임

제출기간

및 서류

제출기간 : 2018. 11. 26(월) ~ 2018. 11. 30(금)

제출서류 : 학습일지(양식②), 결과보고서(양식③), 만족도조사지(양식④),

영수증(양식⑤), 신분증 사본, 통장사본 각 1부씩

인센티브 지급

진행절차

자격증 취득과정만 해당

팀 전원이 자격증을 취득하거나, 어학점수가 목표치에 도달한 경우 인센티브를 지급

제출기간 및

서류

제출기간 : 2018. 11. 30(금)까지 결과물과 함께 제출

제출서류 : 취득한 자격증 사본 or 어학성적표 1부

어학성적표의 경우, 운영계획서 내 목표점수를 작성하지 않은 경우 성적 향상을 확인할 수 있는 성적표 2부를 제출

상기 일정은 변동될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