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F문서2. 입시지원시스템 제안요청서.pdf

닫기

background image

제  안  요  청  서

사  업  명

2025학년도  입학관리시스템  운영  용역

주관기관

수원여자대학교

2024.4.

/proj/swwu/download/1712202507907/index-html.html
background image

Ⅰ.  사업개요 ················································································· 1

Ⅱ.  과업내용 ················································································· 3

Ⅲ.  사업자  선정  방법 ································································· 8

Ⅳ.  제안서  작성 ········································································ 11

Ⅴ.  과업수행  지침 ···································································· 13

[붙임  1]  평가항목  및  배점기준 ············································· 14

[붙임  2]  제안서  목차 ······························································· 16

[붙임  3]  수업수행  지침 ··························································· 17

[서식  1]  제안회사  일반현황 ··················································· 19

[서식  2]  자본금  및  매출액(최근  3년간) ······························ 20

[서식  3]  주요  관련사업  실적(최근  3년간) ·························· 21

[서식  4]  입시지원  시스템  운영  용역실적  증명원 ············· 22

[서식  5]  투입  인력  현황 ························································· 23

[서식  6]  응낙서 ········································································· 24

[서식  7]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 25

/proj/swwu/download/1712202507907/index-html.html
background image

- 1 -

Ⅰ   사업개요

  1.  사업명  :  입학관리시스템  운영  용역 

  2.  사업  목적

가.  입학관리시스템  구축  운영

    1)  입학관리  업무를  정확하고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안정적인  프로그램이  필

    2)  원서접수에서  등록까지  짧은  기간  동안  운영  및  관리의  자동화를  통한  입시전형

관리의  효율성과  정확성  확보

    3)  시시각각  변화는  입시정책  및  환경에  대응  가능한  입학관리시스템  운영이  필요 

나.  면접,  실기  평가시스템  구축  운영

    1)  면접,  실기고사  평가를  위한  온라인시스템을  운영하여  입학전형  관리  업무의 

효율성을  제고하고,  채점위원의  신속하고  공정한  채점진행을  통해  채점결과물의 

다양한  활용을  도모

    2)  면접,  실기고사  평가결과를  채점하는  즉시  DB화하여  면접,  실기고사  평가업무 

진행의  편리성,  신속성  및  정확성을  제고

다.  녹취,  충원관리  시스템  구축  운영

    1)  합격자발표,  등록금  수납,  환불처리  등  단계별  처리시간의  단축을  통하여  업무의 

효율성  제고

    2)  예치금/등록금  납부  및  환불  현황  등을  실시간으로  파악하여  충원을  진행함으로

써  결원  최소화

라.  입학상담  솔루션  운영

          1)  입학상담솔루션  페이지를  통하여  입학  전형에  대한  모집  단위별로  정보제공,  세

부  전형방법,  전년도  입학  결과  등  각종  통계자료를  제공함으로써  수험생의  학

과  선택  시  편리성  제공

          2)  입학상담솔루션을  통한  수험생  만족도  제고  및  수집한  상담  데이터를  이용한  마

케팅  기초자료로  활용 

/proj/swwu/download/1712202507907/index-html.html
background image

- 2 -

마.  등록금  수납,  환불  시스템  구축  운영

        1)  대학  등록금  수납  및  환불  업무의  효율성을  통한  우리대학  지원자의  편리성·신속

성을  제공하며,  입학전형  업무의  효율성  제고함.

  2)  등록금,  수납  환불  시스템  업무를  대학입시에  맞게  최적화된  솔루션으로 

제공하여  개별  프로세스의  유기적  연결을  통한  업무의  효율성,  안정성을  극대화 

하고자  함.

3.  사업  내용         

    가.  입학관리시스템  구축  운영

    나.  면접,  실기고사  평가시스템  구축  운영

    다.  녹취.충원관리시스템  구축  운영

    라.  입학상담솔루션  구축  운영

    마.  등록금  수납,  환불  시스템  구축  운영

4.  주요  사업  내용

    가.  입학관리시스템

1)  원서접수

    -  접수데이터  이상  유무  확인,  수정  및  보정

    -  지원서  출력

    -  학생부  데이터  업로드  및  다운로드

    -  수능  데이터  업로드  및  다운로드

    -  지원자리스트  모집시기  구분없이  일괄  조회

2)  평가관리

    -  수능성적  및  학생부를  통한  평가에  대한  관리

    -  제출서류  또는  자료에  대한  평가요소  관리

    -  평가  내용  확인  및  보정

/proj/swwu/download/1712202507907/index-html.html
background image

- 3 -

    -  면접,  실기평가  등에  대한  평가요소  관리

    -  각종  제출서류,  출력물  등  서류관리

3)  사정관리

    -  평가요소에  대한  배점관리

    -  사정  점검  관리

    -  점수  계산  및  최종  배점  관리

    -  사정  데이터에  대한  출력물  생성  및  관리

4)  합격관리

    -  합격자  데이터  관리,  확인  및  보정

    -  등록업무  사전데이터  가공  및  확인

    -  합격자  개별  발표  가능

    -  각종  출력물  생성  및  관리

    -  미달발생  시  즉각적인  이월선발  가능

5)  등록업무

    -  등록금관련  데이터  확인,  관리  및  수정

    -  등록금  고지서  출력  사전준비

    -  금융기관  연계

    -  녹취/합격관리/등록/환불/충원명부  관리

    -  추가모집  관련  업무

    -  장학관리

    -  합격자  개별  등록금  실시간  수납  가능

6)  학사이관

    -  학번  부여  및  학사  이관  관련업무

    -  각종  보고용  통계  생성  및  출력물,  서류관리

                      ※  대학에서  요청하는  양식에  맞춰  구현이  가능해야  함. 

7)  입학관리시스템  운영환경  구축

   

    -  위  스펙등급  이상의  H/W,  S/W를  해당  업체에서  구비해야  하며,  계약  종료  시 

구분

용도

SPEC(또는제품)

비고

H/W

Web  Server

CPU:  i5-13세대  13400  /  memory:  32GB

Disk:SSD(256GB  *  1ea)HDD(1TB  *  1ea)

전원  1개

서버랙마운트  가

능  1U이상

S/W

Web(OS)

Window  Server 

2022  standard(CAL)

/proj/swwu/download/1712202507907/index-html.html
background image

- 4 -

대학이  요청하는  서버로  기존자료는  백업을  완료해야  함

    -  구비가  어려울  시  아래  사항에  동의  해야  함.

    -  위  스펙에  대한  H/W,  S/W(OS)  학교에서  제공하고  학교는  H/W적인  관리  및 

장애처리만  가능함.  운영시스템(웹  서버포함)에서  발생하는  모든  문제는  해당  업

체에서  처리함.

나.  면접,  실기  평가시스템  구축  운영

1)  면접,  실기평가  시스템에  출석점검  프로그램  통합

2)  바코드  or  QR  인식을  통한  수험생  기초정보  확인

3)  출석확인  시  가번호  부여,  조배정  기능

4)  출석확인  진행요원  관리

5)  실기평가위원  관리

6)  면접,  실기평가  시스템  관리자  기능

      -  모집시기  및  전형별  환경  설정기능

    -  수험생,  평가자  데이터  입력  및  출력,  출석명단  관리  및  환경설정  기능

    -  평가항목,  평가등급,  평가실행  등의  환경설정  구현

7)  가번호/수험번호  매칭  기능

8)  면접,  실기평가  시스템과  면접출석점검  프로그램  간  상호  데이터  연동(수험생 

출결사항  등)

9)  실시간  가번호별  개별평가  또는  그룹평가  기능

10)  실격(사유),  결시  등  특이사항  표기  가능

11)  면접,  실기평가,  면접출결시스템의  출력물(수험생  확인대장,  수험생명단,  조배

정  및  가번호  명단  등)  제공  기능 

12)  면접,  실기평가  시스템  출력물(평가결과표  등)  제공  기능  구현

13)  면접,  실기평가  시스템  운영환경  구축

14)  면접,  실기고사  평가진행  시  평가서버와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는  노트북,  태블

릿  PC  등  휴대기기와  기타  필요한  장비,  환경  등  제공  가능할  수  있어야  함

15)  각종  보고용  통계  생성  및  출력물,  서류관리가  대학에서  요청하는  양식에  맞

게  구현이  가능해야  함

          16)  면접,  실기고사,  녹취충원  진행시  담당자  상주해야  함

/proj/swwu/download/1712202507907/index-html.html
background image

- 5 -

다.  녹취ㆍ충원관리  시스템  구축  운영

1)  녹취.  충원  시  지원자  데이터,  충원결과  데이터  등  입학원서접수업체의  시스템

과  연동으로  데이터  송수신이  가능할  것

2)  상담자  기능

    -  간단한  클릭으로  전화걸기,  녹음기능,  데이터  자체  저장  및  서버전송

    -  SMS발송,  녹취  데이터  확인,  통화내역  체크,  메모

    -  중복지원자  정보  제공,  그룹모집에  대한  제어 

3)  관리자  기능

    -  각  전형별,  차수별  서비스  생성  및  설정

    -  녹.충원  데이터  송수신  또는  파일  업로드

    -  지원자  정보,  차수정보,  모집정보,  전화번호,  SMS  데이터  수정  가능

    -  작업결과에  대한  지원자별,  모집단위별,  중복지원자  검색  및  필터  기능

    -  모집단위별,  전형별,  차수별  통계  제공  및  통계파일  다운로드  지원

4)  녹취.충원관리시스템  운영환경  구축

5)  충원대상자  명부가  대학이  원하는  배수로  출력이  가능할  것

6)  충원  진행  시  수시  차수별(1차/2차)  교차  충원  및  미달시  충원방법을  수기로 

인원조정  없이  자동으로  가능할  것 

7)  입학관리시스템  ↔  녹취충원관리  시스템  간의  당일  충원인원  비교를  하나의 

표로  가능할  것 

8)  학과별  합격자  및  등록자  명단을  학과별로  로그인하여  해당  학과만  조회가  가

능할  것

9)  등록기간  및  환불시간  설정  방식은  개별관리  및  일괄설정이  모두  가능할  것 

10)  녹취ㆍ충원  시  필요한  장비는  업체에서  무상으로  제공해야  함

라.  입학상담  솔루션  구축  운영

1)  모집요강  정보  전체  시스템화

2)  사용자  상담  정보  및  성적  입력화면  제공

3)  선택  모집단위별  학과  정보  제공

4)  학과,  전형,  성적별  맞춤상담  제공

/proj/swwu/download/1712202507907/index-html.html
background image

- 6 -

5)  다양한  성적  표현  방식(산포도,  원형,  막대형  등)  제공

6)  상담솔루션  사용  통계  제공

7)  관리자  기능  제공

      -  자료  업로드/다운로드  및  수정  기능

      -  게시판  관리  기능

      -  사용통계  및  DB  조회  및  관리  기능

8)  입학상담솔루션  운영환경  구축

마.  등록금  수납,  환불  시스템  구축  운영

1)  실시간  입금확인,  즉시SMS통보,  실시간  대학  DB  연동이  가능할  것

2)  가상계좌개설/동의  실시간처리(가동즉시입금가능)가  가능할  것

3)  실시간환불신청,  신청즉시SMS통보,  실시간대학DB  연동기능제공이  가능할  것

4)  환불신청  즉시  해당부서  담당자가  환불자  확인이  가능하며,  승인  후  바로  전화 

충원  전화가  가능할  것

사.  공통

1)  모든  데이터의  조회는  수험생  개별  조회가  가능할  것

2)  상기  요청사항  외  대학에서  신규  데이터  및  요청  양식이  있을  시  요청하는  양식

에  맞춰  구현이  가능해야  함.

아.  개인정보  및  정보보안  사항

1)  개인정보보호법,  개인정보보호법  시행령  및  개인정보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  고

시에  의한  개인정보  보호  준수  및  로그기록  보관을  하여야  함

2)  사용자  로그인/로그아웃  및  메뉴접근  이력  관리와  시스템별  사용  현황  조회  가능 

3)  로그인  시  중복  로그인  방지,  자동  로그아웃  및  비밀번호를  일정횟수  이상  잘

못  입력  시  접근을  제한해야  함

4)  개인정보처리시스템을  구축·운영하는  경우,  비밀번호는  숫자,  문자,  특수문자  등

을혼합하여  9자리  이상으로  정하고  분기  1회  이상  주기적으로  변경  사용하도록 

한다.  비밀번호  작성방법은  교육부  『정보보안  기본지침』  제31조에  따른다.

/proj/swwu/download/1712202507907/index-html.html
background image

- 7 -

5)  개인정보처리시스템  접속  시  안전한  인증수단을  적용해야  함

6)  계약  시  계약서에  참가직원에  대한  보안준수  사항과  위반  시  손해배상  책임  등

을  명시해야  함

7)  보안교육ㆍ점검  및  계약기간  중  참여  인력의  임의  교체를  금지함

8)  노트북  등  관련  장비의  반입ㆍ반출시마다  악성코드  감염여부,  자료  무단반출  여

부를  확인함

9)  우리  대학의  누출금지  대상정보는  다음과  같으며  해당정보  누출  시  수행업체는 

입찰  참가자격  제한을  위한  부정당업자로  등록하고  손해배상  책임을  진다

      -  정보시스템  IP주소  현황

      -  세부정보시스템  구성  현황

    -  정보통신망  구성도

    -  사용자계정ㆍ비밀번호  등  정보시스템  접근권한  정보

    -  정보통신망  취약점  분석ㆍ평가  결과물

    -  정보보보시스템  현황

    -  정보보호제품  및  라우터ㆍ스위치  등  네트워크  장비  설정  정보

    -  [공공기관의  정보공개에  관한  법률]  제9조의  비공개  대상  정보로  분류된  기관 

내부문서

    -  [개인정보보호법]  제2조  제1호의  개인정보

5.  사업  예산  :  금  60,000,000원(부가세  포함)

/proj/swwu/download/1712202507907/index-html.html
background image

- 8 -

Ⅱ   사업자  선정  방법

1.  입찰  참가자격  :  입찰공고서에  의함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따라  경쟁  입찰  참가자격  요건을  갖춘  자 

    나.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에  따른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 

자격제한을  받지  않은  업체

    다.  입찰참가자격  (아래의  조건을  모두  만족시키는  업체만  입찰참가가능)

        1)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의  규정에  의해  입찰  참가 

자격을  제한받는  기간  중에  있지  아니한  업체

        2)  공고일  현재  최근  3년간  대학  등에  입학관리시스템  솔루션이나  프로그램을  구축/

납품한  실적을  보유한  업체(계약  완료된  건만  인정)

        3)  공고일  현재  최근  3년간  대학  등에  입학전형의  면접/실기고사  수험생  평가  관련 

솔루션이나  프로그램을  구축/납품한  실적을  보유한  업체(계약  완료된  건만  인정)

        4)  공고일  현재  최근  3년간  대학  등에  입학상담  관련  솔루션이나  프로그램을  구축/

납품한  실적을  보유한  업체(계약  완료된  건만  인정)

        5)  온라인(안드로이드,  IOS  등  모바일  환경  지원)환경  지원  개발  솔루션이나  프로그

램을  구축/납품한  실적을  보유한  업체(증빙자료  제출)

        6)  네트워크  지원  없는  오프라인  환경에서도  면접,  실기  평가시스템을  독자적으로 

서비스한  업체(증빙자료  제출)

        7)  모든  투입  인력의  형태는  정규직원으로  관련  근무경력이  10년  이상  초과자(증빙

자료  제출)

        8)  공고일  현재  최근  3년간  대학  등에  등록금  수납,  환불  시스템을  은행  연동개발 

및  유지보수,  시스템  대여  및  추가설치,  프로그램  수정개발  및  운영  실적을  보유

한  업체

/proj/swwu/download/1712202507907/index-html.html
background image

- 9 -

        9)  공고일  현재  최근  3년간  대학  등에  학생충원과  관련하여  온라인  원서접수  업체와 

연동한  녹취충원  솔루션이나  프로그램을  구축/납품한  실적을  보유한  업체(계약 

완료된  건만  인정)

*  원본이  확인된  계약서  사본  또는  세금계산서  등  증빙자료를  실적증명서에  첨부해야  하며,  실적 

입증의  책임은  사업자에게  있고,  실적  확인이  어려운  경우에는  실적  사항을  불인정함

*  공동계약  및  하도급계약은  인정하지  않음

라.  본  대학이  정하는  제안요청내용,  제안서  작성지침,  심사기준,  선정방식,  별도의  기술

협상결과서를  승낙하는  업체

※  본  입찰은  하도급을  불허함 

2.  사업자  선정방식

  가.  (입찰방식)  제한경쟁입찰

  나.  (낙찰자  선정방식)  협상에  의한  계약

  다.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기준

  라.  입찰  참가  업체가  3개  이상일  경우  일반현황  배점이  고득점인  3개의  업체를  대상으

로  함

/proj/swwu/download/1712202507907/index-html.html
background image

- 10 -

3.  사업자  평가  방법 

    가. 제안서  평가  방법에  따라  평가  후  우선  선정  대상자와  협상  실시

    나.  제안서의  공정한  평가를  위해  수원여자대학교에서  전문가  7인  내외로  기술평가위

원회  위촉하여  평가

    다.  우선  선정  대상자와  협상이  성립되지  않으면  동일한  기준과  절차에  따라  순차적으

로  차순위  협상  적격자와  협상  실시

    라.  평가는  종합평가[기술평가점수(80점)  +  입찰가격  평가점수(20점)]로  하고,  종합평가 

결과  최고득점자  순으로  결정

        1)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  제7조에  따른  제안서  평가결과  기술능력  평가  점수가 

기술능력평가분야  배점한도의  85%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계약예규)

        2)  세부  평가결과는  공개하지  않으며,  제안업체는  일체의  이의  제기를  할  수  없음     

   

※  PT  심사  방법

 ․ 평가위원을  대상으로  제안업체  총괄  용역책임자(PM)  또는  분야별  책임자(PM)가  반드시 

직접  제안  내용  설명

 ․ 제안서  제출  순서별로  발표  20분  ,  질의‧응답  10분으로  진행

  ․ 구체적인 프로그램 시연 위주 발표

4.  협상  및  계약 

  가.  협상적격업체는  협상이  성립된  후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

  나.  협상대상자가  제안한  이행과업내용,  이행일정,  제안가격  등의  제안서  내용을    대상으로  협상을 

하며,  협상을  통해  그  내용의  일부를  조정할  수  있음

  다.  본  제안요청과  관련하여  취득한  내용에  대한  비밀  유지  및  자료  유출의  책임은  전

적으로  제안업체에  있음

5.  입찰서류  및  제안서  제출안내

가.  입찰  참가등록  서류  :  입찰공고서  참조

나.  제안평가  관련  서류  :  입찰공고서  참조

/proj/swwu/download/1712202507907/index-html.html
background image

- 11 -

다.  기타  제안평가  관련  서류  각  1부

라.  제출기한  및  장소  :  입찰공고  참조

마.  제출  장소  :  입찰공고  참조

바.  제출방법  :  제안서는  입찰공고에  따름

사.  제안  관련  문의  :  수원여자대학교  입학홍보처  입시홍보팀  (031-290-8028)

※  본  제안요청서,  입찰공고  및  별첨  등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국가계약  관련  법령 

등을  따름

Ⅲ   제안서  작성

1.  작성방법 

  가.  제안서  목차를  참조하여  각  요구조건에  대하여  명확하고  상세하게  작성하고,  기술적인  설명자료 

등의  내용이  많을  경우에는  별첨  자료로  작성

          ※  제안서  목차는  붙임  2  참조

  나.  붙임  3(사업수행  지침)을  참고  후  제안서를  작성하여야  함.

  다.  제안서는  자유양식으로  A4  종  방향  작성을  원칙으로  하되,  부득이한  경우  A4  횡  또는  기타 

용지  일부  사용  가능

  라.  인용  자료  및  데이터의  출처를  명시하고  반드시  면수(page)를  기재

  마.  PT심사  시  발표  자료는  제안서에  모두  포함되어야  됨

2.  작성  시  유의사항 

  가.  제안서  작성에  소요되는  일체의  비용은  제안업체의  부담이며,  제안서  등  제출한  자

료는  계약여부와  관계없이  반환되지  않음

  나.  제안요청서에는  언급하지  않았으나,  본  과업수행  향상에  도움이  되는  사항이나  창의적 

의견은  추가로  제시할  수  있음

  다.  제안서  내용은  명확한  용어를  사용하여  표현하여야  하며,  ‘~를  제공할  수도  있다’,  ‘사

/proj/swwu/download/1712202507907/index-html.html
background image

- 12 -

용가능하다’,  ‘할  수  있다’,  ‘고려하고  있다’  등과  같이  모호한  표현은  제안서  평가  시 

‘불가능’한  것으로  간주함.

3.  제안서의  효력 

  가.  제안서의  모든  기재사항은  객관적으로  입증할  수  있는  관계서류를  첨부해야  하며,  허위  작

성한  사실이  판명될  경우  계약체결  이전에는  무효,  계약체결  이후에는  계약  해지를  할  수 

있음

  나.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발주자가  요청하지  않는  한  변경할  수  없으며,  계약  체결  시  계약조

건의  일부로  간주함

  다.  발주자는  제안서  제출마감일  전까지  입찰참가자에  추가제안이나  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짐

  라.  제출된  제안서는  일체  반환하지  아니하고  제안내용의  평가  및  사업자  선정에  관한  세부사항은 

공개하지  아니함

  마.  제안과  관련된  일체  소요비용은  제안기관  부담이며,  사업수행에  따른  산출물의  일체

의  저작재산권  및  2차적  저작물  작성권을  포함한  소유권은  수원여자대학교에  있음

/proj/swwu/download/1712202507907/index-html.html
background image

- 13 -

Ⅳ   과업수행  지침

  1.  본  사업은  제안서  내용  및  발주기관의  지시에  따라  성실히  수행하여야함

  2.  사업의  수행  상  발생하는  문제점은  발주기관과  협의하여  조정․보완하여야함

  3.  사업을  수행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저작권,  사용권  및  특허  등의  문제는  사업  수행

자가  일체의  책임을  져야함

  4.  사업수행자는  본  사업의  수행과  관련하여  취득한  비밀을  외부에  공개하거나  사업수

행과  다른  목적으로  타인  등에게  제공하여서는  아니  됨

  5.  본  사업수행으로  인하여  발생한  일체의  성과품은  우리대학의  승인이  없이  타인에게 

제공  또는  대여할  수  없으며  제출된  성과품은  우리대학에  귀속됨 

  6.  본  사업을  수행함에  있어  사업내용의  변경이나  조정,  문제점이  있을  경우에는  발주

처와  협의하여  결정하고,  상호  이견이  있을  때에는  사업의  목적에  부합되는  범위  내

에서  우리대학의  요구  및  해석에  따라야함

  7.  다음과  같은  상황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당해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를  해제  또는  해

지할  수  있음 

        가.  사업수행  기간  내에  계약업체의  산출품  납품이  불가할  때

        나.  계약업체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수행기간  내  사업을  실시할  가능성이  없다고  명

백히  인정될  경우

        다,  계약업체가  계약조건을  위반하여  사업의  목적을  달성할  수  없을  경우

        라.  계약업체가  계약상의  의무를  해태하고  수원여자대학교가  이행을  촉구하였음에도 

불구하고  그  시정이  없을  때

  8.  비밀유지  및  보안관리  의무

    -  수원여자대학으로부터  배부  받은  입찰에  관한  서류  또는  각종  열람자료  및  입찰과정

에서  얻은  정보를  당해  입찰외의  목적으로  사용하여서는  아니  되며,  비밀누설금지, 

자료  유출  금지,  보안관련  규정  위반  시는  손해배상의  책임이  있음

  9.  관계규정  및  법령  등의  숙지

    -  신청  전에  입찰유의서  및  수원여자대학교  관계규정,  계약조건  등을  완전히  숙지하여

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음. 

  10.  계약기간  내  개발  또는  Customize된  프로그램의  소유권은  수원여자대학교에  있음

/proj/swwu/download/1712202507907/index-html.html
background image

- 14 -

<붙임1> 

평가  항목  및  배점기준 

구분

평가항목

평    가    요    소

배점






(80점)

정량평가

일반현황

(10점)

◦ 재무구조 및 신용도

5

◦ 유사용역 사업실적

5

정성평가

사업 
수행 
방향

(25점)

◦ 대상사업 업무 및 절차에 대한 이해정도

10

◦ 제안 내용의 적절성

5

◦ 목표 및 실행방안의 구체성 및 효율성

5

◦ 일정 및 추진계획의 합리성

5

기술지원 

역량

(20점)

◦ 투입인력의  적격성(경력, 유사용역  수행 

경험

)

10

◦ 기술지원의 신속성 및 신뢰성

10

업무수행 

환경

(10점)

◦ 과업 시행 시 보안 유지 방안(자료유출방

지 및 보안 유지 대책

)

10

보안 
관리

(15점)

◦ 사업결과 보완 및 사후관리 방안

10

◦ 인력관리 대책 및 비상대응 체계

5

소        계

80

입찰가격평가

20

합        계

100

    ※  입찰가격  평가(20점)는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에  따라  평가

    ※  단,  기술평가  항목  및  배점은  본  대학  내부  사정에  따라  일부  변경될  수  있음

/proj/swwu/download/1712202507907/index-html.html
background image

- 15 -

■  신용평가에  의한  경영상태  평가  기준

회사채에 대한 

신용등급평가

기업어음에 대한 

신용등급 평가

기업신용평가등급

점수

AAA

-

AAA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AA에 준하는 등급)

5

AA+, AA0, AA-

A1

AA+, AA0, AA-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A+, AA0, AA-에 준하는 등급)

A+

A2+

A+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 에 준하는 등급)

A0

A20

A0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0 에 준하는 등급)

A-

A2-

A-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 에 준하는 등급)

BBB+

A3+

BBB+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B+ 에 준하는 등급)

4.5

BBB0

A30

BBB0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B0에 준하는 등급)

4.3

BBB-

A3-

BBB-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B- 에 준하는 등급)

4.0

BB+, BB0

B+

BB+, BB0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 BB0 에 준하는 등급)

3.5

BB-

B0

BB-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 에 준하는 등급)

3.0

B+, B0, B-

B-

B+, B0, B-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 B0, B- 에 준하는 등급)

2.5

CCC+ 이하

C 이하

CCC+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CCC+ 에 준하는 등급)

2

■  2025학년도  입학관리시스템,  온라인  채점  등  입시지원  시스템  운영 

용역  사업실적  (최근  3년간  단일건)

평 가 요 소

실적 등급

배 점

입학관리시스템, 온라인 채점 등

입시지원 시스템 운영 용역

사업실적 단일건 (5점)

6천만원 원 이상

5

5천만 원 이상 〜 6천만 원 미만

4

4천만 원 이상 〜 5천만 원 미만

3

3천만 원 이상 〜 4천만 원 미만

2

3천만원 미만

1

/proj/swwu/download/1712202507907/index-html.html
background image

- 16 -

<붙임2>

제안서  목차(안)

□  제안서  형식  등은  자유롭게  제시할  수  있으나  본  제안서  목차는  가급적  준수해서  작성,  과

업  수행에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항목  및  내용  등  추가  제안  가능

작 성 항 목

작 성 목 차(작성방법)

Ⅰ. 제안개요

◦  당사업의 제안요청 내용을 명확하게 이해하고 본 제안의 목적 

및 범위, 기본전략, 제안의 특징 및 장점을 요약하여 기술

Ⅱ. 회사소개

◦  제안회사 일반현황(별지 제1호 서식)

◦  자본금 및 매출액(별지 제2호 서식)

◦  회사 조직도

◦  입시지원대행 업무와 관련된 경영방침

◦  주요 관련사업 실적(별지 제3호 서식)

◦  실적 증명원(별지 제4호 서식)

Ⅲ. 과업수행

◦  사업수행을 위한 조직, 방법, 절차, 업무분장 내용을 제시한다.
◦  요청된 시스템 구축 내용과 요구사항에 대한 제안내용을 상세

하게 제시한다.

◦  사업수행 추진일정을 상세하게 제시한다.

◦  사업수행 과정에서 발생하는 보고 및 검토 계획의 시기, 방법 

등을 상세하게 제시한다.

◦  단계별 진행보고, 중간보고, 완료보고 등을 진행한다.

◦  본 사업의 수행조직 및 업무분장을 상세히 제시한다.

◦  본 사업을 수행할 인력 및 내용을 명시하고, 투입인력의 이력

사항을 붙임양식(별지 제5호 서식)에 맞추어 작성한다.

Ⅳ. 기타 과업

◦  본 사업과 관련 지원 가능한 사항에 대하여 제안

Ⅴ. 응낙서

◦[별지 제6호 서식]

1)  제안서  기술능력평가  시  참고할  수  있도록  세부평가표의  평가부문명(과업내용이해도,  업체일반, 

과업관리,  과업수행계획)이  표시된  라벨을  제안서의  각  해당  부분에  부착

 

/proj/swwu/download/1712202507907/index-html.html
background image

- 17 -

<붙임3>

사업수행  지침

1.  사업수행  지침

  가.  일반사항

          1) 사업 수행에  필요한 사항은 수원여자대학교  입시홍보처와 사업자간  온․오프라인 통해 

상시  공유  가능한  체계를  갖추어야  함

          2)  사업  수행에  필요한  자재  및  개발  장비  일체는  사업자의  부담으로  확보하여야  함

          3) 사업자는 사업수행에 필요한 모든 자료에 대한 지적소유권(저작권) 여부를 확인하고, 필

요시  취득하여  사용하여야  함

          4) 본 사업에 의한 산출물은 수원여자대학교에 있으며, 각종 권리의 침해로 인한 모든 문제

와  소송으로부터  책임은  제안업체의  부담으로  함

          5)  낙찰자로  결정된  이후에  컨소시엄을  구성하거나  하청  또는  재하청  할  수  없음

              ※  입찰  시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입찰에  참가하여야  함.

6)  제안된  내용이  사실과  다르거나  허위로  판명이  될  경우,  이로  인하여  발생되는 

민.형사상의  책임은  제안업체가  부담

      나.  시험운영  및  사전교육

          1)  사업자는  온라인  평가  또는  사이트  오픈  시작  수일  전  ‘수원여자대학교  입학홍보처’

의  입회  하에  각  기능  및  콘텐츠  단위별로  시험을  실시하여  시스템  정상  작동  여부를 

입증하여야  함

          2)  사업자는  수원여자대학교  입학홍보처  관계자(평가위원  포함)를  대상으로  관련  교육을 

시행하여야  함

다.  품질  및  하자보증

          1) 평가용 서버는 내.외부의 해킹 등 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는 방화벽 구축 등 보안

에  최선을  다하여야  함

          2)  평가 진행 중 시스템에 이상  발생 시 장애 접수  후 1시간 이내에 보수가 가능하도록  신

/proj/swwu/download/1712202507907/index-html.html
background image

- 18 -

속한  대응이  이루어져야  함

라.  개발관련  사항  :  데이터는  공유  및  재사용,  데이터  교환,  데이터  품질  향상, 

데이터베이스  통합  등을  위하여  표준화되어야  함

마.  보안통제

          1)  본  사업과  관련하여  취득한  모든  정보는  일체  유출  또는  누설하여서는  아니  됨

          2)  사업자는  본  사업수행을  위해  처리하는  모든  인원에  대하여  보안각서를  제출하여  보안 

검사를  필하여야  하고,  투입되는  인원  전체에  대한  보안상책임을  져야  함

          3)  사업자가 사업수행 과정에서 취득 또는 작성하는  성과 및  산출물에 대한  소유권은 수원

여자대학교에게  있으며,  사업자는  발주처의  서면동의  없이는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사

용하게  할  수  없음

바.  기타  :  계약업체는  개인정보  영향평가에  대한  적합한  조치계획을  제출해야  함.

  2.  사업진행보고  및  성과물  제출

      가.  사업수행기간  및  사업진행보고               

              1)  사업  수행기간:  계약일  ~  2025년  2월  28일

              2)  사업  진행보고

                    -  시작보고  :  계약일로부터  5일  이내

                    -  중간보고  :  계약일로부터  1개월  이내

                    -  최종보고  :  계약일로부터  3개월  이내

        나.  성과물  제출

              1)  성과물은  용역수행  계약(최종)일까지  수원여자대학교(이하  “주관기관”  이라  함)와 

사전협의  후  제출하여야  하며,  최종  성과물은  본  사업의  연구과정  및  결과가  충

실히  담겨있어야  함

              2)  성과물  제출  목록

               

종류  및  내용

제출일

부  수

비고

최종보고서

계약만료일

3부

시스템  구축

계약만료일

-

/proj/swwu/download/1712202507907/index-html.html
background image

- 19 -

[별지  제1호  서식] 

제안회사  일반현황

 

  1.  회      사    명

  2.  대표자

  3.  사  업  분  야

  4.  주                소

  5.  연      락      처

  전화번호  :                                    팩스번호  : 

  6.  회  사  설  립
      년              도

                  년            월

  7.  해  당  부  문
      사  업  기  간

                  년            월          ~            년            월

  8.  주요연혁(요약)

  9.  입학관리시스템,  온라인  채점  등입시지원  시스템  운영부문  인력  보유현황

                                                                                                                                  (단위  :  명)
※  인력  보유  현황을  세부적으로  기술(지면이  부족한  경우  별지  작성)

 

/proj/swwu/download/1712202507907/index-html.html
background image

- 20 -

[별지  제2호  서식] 

자본금  및  매출액(최근  3년간)

  회사명  :

구      분

2021년

2022년

2023년

합계

평균

자산

유동자산

고정자산

부채

  유동부채

  고정부채

자본

  자  본  금

자본잉여금

이익잉여금

매        출

매출원가

매출총이익

경상이익

당기순이익

자기자본이익률

부채율

   

구      분

2021년

2022년

2023년

합계

평균

자본금

매출액

입시지원  시스템 

운영  용역  부문

기타부문

합계

/proj/swwu/download/1712202507907/index-html.html
background image

- 21 -

[별지  제3호  서식]

주요  관련사업  실적(최근  3년간)

  회사명  :

순번 용역명

용역

기간

계약금액

(단위  :  원)

발주처

구체적인

업무수행   

내        용

비고

상호명, 

관공서명

주    소

전화

번호

1

2

3

4

※  1.  용  역  명  :  연도순으로  본  사업과  유관한  것만  기재(현재  수행중인  사업포함)

      2.  구체적인  업무수행  내용  :  수행  작업  주요내용  작성

      3.  실적증명원(원본대조필)  원본  1부

          단,  수행(수주포함)중인  사업에  한하여  계약서  사본1부

/proj/swwu/download/1712202507907/index-html.html
background image

- 22 -

[별지  제4호  서식]

입시지원  시스템  운영  실적  증명원

※  각  사업장별로  제출

신청인(대표자)  :                          (인)

위와  같이  입시지원  시스템  운영  용역  실적이  있음을  확인  함.

2024.  .    .

                                                                          계약기관명  :                                           

                                                                          계약기관  대표자  :                                  (인)

신청인

상호

대표자

주소

연락처

계약기관

기관(학교)명

대표자

주소

연락처

계약금액

일금                                원  (₩                                  )

계약기간

주요  계약내용

/proj/swwu/download/1712202507907/index-html.html
background image

- 23 -

[별지  제5호  서식] 

투입  인력  현황

    회사명  :

    투입  인력  현황

분야

성명

연령

근무경력

직급

최종학력

담당업무

주요업무

수행능력

투입률

사업총괄

책  임  자

프로젝트

관리자

부문

부문

부문

부문

부문

부문

부문

※  분야(역할  구분)란에는  각  영역(제안사에서  세분화하여  제시)별  책임자,  기타  등으로  구분하여  기재

※  직급  분류란에는  직급별  계상기준에  의거한  직급(책임급,  선임급,  원급,  기능급)을  기재

※  투입율(참여율)은  실질적으로  투입가능한  것을  기재하여야  함

※  개인별  투입율(참여율)  총계는  100%를  초과하지  못함

※  투입  인력  전원에  대하여  기재

※  투입  인력의  고용형태는  정규직원으로  근무경력  10년  이상만  기재

※  계약  및  사업진행  시  각  영역별  담당자의  교체는  제안사  임의로  변경할  수  없으며  반드시  사업주관기관

과  협의하여야  하며,  사업주관기관에서  인력의  교체를  요구할  경우,  제안사는  반드시  성실히  협의하여 

동급  이상의  인력으로  교체한다.

/proj/swwu/download/1712202507907/index-html.html
background image

- 24 -

[별지  제6호  서식] 

응      낙      서

  수원여자대학교의  2025학년도  입시지원  시스템  운영  용역  입찰에 

참여한  당  업체는  귀  대학의  공정한  심사와  객관적인  내부절차에 

의한  입찰  진행상의  제반  결정에  이의를  제기하지  않고  응낙할  것과 

계약체결에  따른  증빙  서류  제출  등  제반  유의사항을  준수할  것을 

확인합니다.

                                                                  2024년          월        일

                              응찰자  :    참여기업  대표                                  (인)

                                                 

수원여자대학교  총장    (귀하)

/proj/swwu/download/1712202507907/index-html.html
background image

- 25 -

[별지  제7호  서식]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수원여자대학교는  입찰  참가  접수를  위하여  귀하의  개인정보를  아래와  같이  수집·이용  하고자 
합니다.  다음의  사항에  대해  충분히  읽어보신  후,  동의  여부를  체크,  서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입찰참가  신청자와  위임장에  의한  권한  수임자  모두  작성하시어  각각  1부씩  제출해야  합니다.   
      (단,  입찰참가신청서와  권한수입자가  동일인일  경우에는  1부만  제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수집․이용하려는  개인정보의  항목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

개인정보  이용기간  및  보유기간

성명,  생년월일,  소속(부서/직위)

연락처(사무실),  주소, 

연락처(H.P),  연락처(e-mail) 

본  대학에서  진행하는 

경쟁입찰  서류  접수  및 

입찰관련  권한  수임확인

·  보유기간 

  -  동의서  접수일로부터  3년

·  이용기간 

  -  동의서  접수일로부터  최대  2주

  ※귀하께서는  개인정보  제공  및  활용에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거부에  따른  불이익  :  이를  거부  시  본교에서  진행하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거나,  입

찰에  관한  권한을  수임  받을  수  없습니다.                                               

□  동의함

□동의하지  않음

본인은  본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내용을  읽고  명확히  이해하였으며,  이에 

동의합니다.

2024.        .        .

성        명  : 

(인  또는  서명)

/proj/swwu/download/1712202507907/index-html.html
background image

- 26 -

[별지  제8호  서식] 

보안 서약서

   

 본인은   년   월   일부로 수원여자대학교 입학관리시스템 운영 

용역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다음 사항을 준수할 것을 엄숙히 서약합

니다.

1.  본인은  수원여자대학교  입학관리시스템  운영  용역  업무  중  알게 

될 일체의 내용이 직무상 기밀 사항임을 인정한다.

2. 본인은  이  기밀을 누설함이  국가안전보장 및  국가이익에  위해가 

될 수 있음을 인식하여 업무수행 중 지득한 제반 기밀사항을 일

체 누설하거나 공개하지 아니한다.

3. 본인이  기밀을  누설하거나  관계  규정을  위한한  때에는 관계법령 

및 계약에 따라 어떠한 처벌 및 불이익도 감수한다. 

4. 본 사업에 참여한 직원을 대상으로 누출금지 대상정보에 대한 누

출 금지 보안교육을 실시한다.

년    월    일

서 약 자              업  체  명 :

(업체 대표)            직      위 :  

                      성      명 :                           (서명)

                      주민등록번호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