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F문서2. 2024학년도 1학기 학습멘토링 사업운영 안내(최종).pdf

닫기

background image

학생 학습역량 지원사업

2024학년도 1학기

학습 멘토링 사업 운영 안내

2024. 3.

교무처 교육과정혁신센터

/proj/swwu/download/1711694329798/index-html.html
background image

-  2  -

Ⅰ   개요

정의

멘토링(Mentoring)이란, 경험과 지식이 풍부한 사람이 멘티(mentee, 멘토링을 받는 사람)

에게 지도와 조언을 하면서 실력과 잠재력을 개발하는 것을 의미한다.

목적(필요성)

1) 학생의 자기 주도 학습활동을 통해 학습역량 강화 및 면학 분위기 조성

2) 학습활동을 통한 동료, 선후배 간 유대감 형성 및 재학생 중도 탈락 방지

3) 재학생의 전공성적 향상 및 자격증 취득 지원

사업명 : 학습 멘토링 [핵심역량코드: 리A교9]

운영 기간 : 2024. 4. 12.~2024. 6. 21.

 

신청 대상 : 2024학년도 1학기 재학생

 

운영 개요

 1. 운영 일정 

 

구분

시행 기간

신청 접수

2024. 4. 9까지

선정 팀 공지 및 오리엔테이션

2024. 4. 12.~2024. 4. 19.

멘토링 운영

2024. 4. 12~2024. 6. 21.(공지 이후 바로 운영)

결과물 제출

2024. 6. 21까지

  ※ 상기 일정은 변경될 수 있음.

  

Ⅱ   운영  계획

/proj/swwu/download/1711694329798/index-html.html
background image

-  3  -

 2. 운영 계획

    가. 학습 구분(운영주제)

    

학습 구분

운영내용

전공 학습 과정

§

전공 및 국가고시 준비 학습활동을 지원 

자격증 취득과정

§

자격증(어학, IT 등) 취득을 위한 학습활동을 지원

       ※ 학사 경고자, 장애인, 다문화 가정 학생 중 성적 하위자가 포함되면 우선 선발 예정

    나. 운영 방법

  

지원팀

§

20개 팀 지원 예정(1, 2학기)

운영방식

§

대면, 비대면 병행 운영

운영 기간

Ÿ

2024. 4. 12~2024. 6. 21

팀 구성

§

멘토(팀장) 1명 + 멘티(2~4명) = 최대 5명으로 구성

§

멘토 자격 : 팀내 리더십이 있으며 다양한 경험과 잠재력이 있는 자

팀 선정

§

멘토링 운영팀은 교수학습지원 운영위원회 심의를 통해 선정 예정임

§

학사 경고자, 장애인, 다문화 가정 학생 중 성적 하위자가 포함된 팀은 우선 

선발 예정임

운영 방법

§

운영 횟수 : 총 5회 이상 운영 (※ 5회 이상 참여시 “이수”로 인정)

§

운영시간 : 회당 1시간 이상

§

학습일지 작성 : 팀별 학습일지를 작성 제출 (※ 총 5회 이상 작성 제출)

결과물

제출

§

결과보고서 (학습일지, 학습 사진) 1부

§

만족도 조사 (설문시스템으로 통해 제출)

§

통장 및 신분증 사본 1부 (※ 인센티브 지급에 해당하는 팀만 제출하며, 멘토

만 제출)

§

취득한 자격증 또는 어학 성적표 사본 1부

(※ 인센티브 지급에 해당하는 자격증 취득과정 운영팀만 제출하며, 팀 전원 

1부씩 제출 필수)

결과물

제출 방법

§

결과보고서를 작성하여 교육과정혁신센터 담당자 이메일 

(sunny0323@swc.ac.kr)로 제출

       

     

  

 

/proj/swwu/download/1711694329798/index-html.html
background image

-  4  -

      다. 이수자 혜택

         1) 프로그램 이수자(총 5회 이상 참여)에게만 모바일 상품권 5만원 및 

           장학 마일리지 10점 지급 예정

         ※ 팀 인원 1회 교체 가능. 단, 3회 이상 멘토링 운영 후 교체 시 이수자 혜택 

          지급 불가

         2) 인센티브 지급 : 팀별 10만 원 지급

         

인센티브

지급 대상

선정 방법

§

전공 학습 과정

-  2학년  이상  재학생  :  전원의  2024-1학기  학점  평균이  2023-2학기  학점 

평균보다 향상 (상승)한 경우 (*동점은 해당하지 않음)

   -신입생: 팀 전원의 목표점수(학점 평균) 이상인 경우

   (목표점수는 개별 작성)

§

자격증 취득과정

   1) 팀 전원이 자격증을 취득한 경우

   2) 팀 전원의 어학 점수가 목표점수 이상인 경우

제출서류

1) 전공 학습 과정 : 교육과정혁신센터에서 확인 예정

2) 자격증 취득과정 : 취득한 자격증 또는 어학 성적표 사본(* 팀 전원 제출)

      

   

신청 접수

   1. 신청 방법 : 팀 전원이 학생이력관리시스템을 통해 신청하고 제출 서류를 작성하여 

                 시스템 업로드

   2. 신청기한 : 2024. 4. 9까지

   3. 제출서류

     가) 신청서 1부.

     나)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팀 전원 제출 / 서명 필수  )

오리엔테이션 일정 : 2024. 4. 12.~ 4. 19.예정 / 별도 안내 예정

   ※ 운영방식 : 별도 안내

 

문의 : 교육과정혁신센터(T. 031-290-8048 / 미림관 206호 통합행정실)